카카오 비지니스 개인사업자 계정에서 앱 연동

카카오 비지니스 메시징 솔루션 테스트 환경을 설정하려고 하는데, 사업자 계정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카카오 비지니스 계정을 개인사업자로 생성한 후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카카오 비지니스 계정과 새로 생성한 앱이 연동되지 않아요.

카카오 비지니스에 개인사업자 계정으로 테스트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카카오 비지니스 메시징 솔루션’이 어떤건지 설명해주시겠어요?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말씀하신걸까요?


‘카카오 비지니스 계정과 새로 생성한 앱이 연동’ 역시 어떤 것인지 잘 이해가지 않는데요.
관련 캡쳐 화면 추가해주시겠어요?

네. 카카오 디벸로퍼스에 있는 비지니스용(사업자용) 마케팅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환경을 구현해 보려고 해요. 우선 테스트용 앱을 아래와 같이 설정했어요.
Screen Shot 2023-05-29 at 10.56.32

테스트용 앱을 카카오 비지니스 계정에 연결하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카카오 비지니스 계정을 법인 계정이 아닌 ‘개인사업자’ 계정으로 개설했고요.
Screen Shot 2023-05-29 at 11.16.43

카카오 비지니스 관리자센터에서 테스트용 앱과 비지니스 채널 연결하기 위해 관리자센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비지니스 앱 채널’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 가능한 비즈앱이 없다는 메시지가 아래와 같이 나와요.
Screen Shot 2023-05-29 at 11.18.35
Screen Shot 2023-05-29 at 11.23.33

테스트용 앱과 이 비지니스 채널/계정이 왜 연동이 안 되는지, 연동하려면 법인 비지니스 계정이 필요한건지 알려주세요.

지금 하려고 하는 건, 테스트 환경을 만들어서 메시지 한 개 넣어보고 정상적으로 메시지가 들어가는지를 확인해 보기 위해 샌드박스를 설정해 보려고 하는 거에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능하면 개발팀 이메일을 알려주시겠어요. 이메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게 더 편해요.

안녕하세요.

메일로는 분실에 의한 Owner변경대응 위주로 진행하고 문의는 히스토리 관리를 위해 데브톡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1) 디벨로퍼스에 있는 비지니스용(사업자용) 마케팅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환경을 구현해 보려고 해요

디벨로퍼스에서는 마케팅 메시지 발송서비스가 없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어떤것을 하려고 하셨는지 말씀 부탁드려요.

테스트용 앱과 이 비지니스 채널/계정이 왜 연동이 안 되는지, 연동하려면 법인 비지니스 계정이 필요한건지 알려주세요.

앱-채널 연결은 디벨로퍼스앱과 비즈니스 채널의 사업자가 일치하는 경우 연결할 대상이 표시됩니다.
Sai Test 2-TEST(911567) 앱은 현재 사업자 번호가 등록 안된 개인 개발자 비즈앱상태로 확인됩니다.
사업자 정보 먼저 등록해보시겠어요?

본사가 해외에 있어요. 사업자 번호 체계가 국내와 맞지 않는 것 같은데, 글로벌 업체가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하려는 카카오 서비스는 카카오 비지니스에요.
기업이 마케팅 메시지를 고객들한테 전송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게, 카카오 비지니스를 이후 다른 플랫폼에 연동하기에 앞서 테스트 환경을 만들어보려고 하는 겁니다.

해외 사업자로 비즈니스 앱과 비즈니스 채널을 사용하시려는거군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고객센터로 사업자 증빙 하시며, 비즈니스 채널 사용 문의도 함께 해보시겠어요?

해외 법인사업자 카카오싱크 사용문의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