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비즈앱/ 카카오톡 채널 변경시 문의사항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현재 싱크 연결된 id 904148 / 변경전 아이디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오류부분은 아니고 사이트 사업자가 변경되어서 카카오싱크도 비즈앱/ 카카오톡 채널 변경을 하는 과정에서 문의드립니다.
  1. 이전 카카오톡으로 가입을 진행한 db들은 카카오 간편가입 시 신규 고객들은 재가입을 진행하는거고 이전 구매 내역을 확인할수 없는걸까요?

  2. 만약 위 내용이 맞다면 기존 비즈앱 id 는 그대로 두는데 사업자가 다른 카카오톡 채널로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1. 사용자 데이터는 운영하는 계정이 아닌 비즈앱 기준으로 연동 되기 때문에 비즈앱이 변경되면 기존 카카오로그인을 통한 사용자(user_id)들도 신규회원으로 처리가 됩니다.

  2. 연결된 채널 변경은, 카카오 로그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채널 변경하시고 대표채널 설정하시면 카카오 로그인 시, 마케팅[선택]동의를 받아 채널 친구 추가 가능합니다.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

확인감사드립니다.

2번 추가질문있습니다.

그럼 기존 비즈앱에 카카오톡 채널만 추가해서 대표채널을 변경진행하려고하는데
비즈앱 채널 연결이 사업자가 달라도 가능한 부분인가요?

앱과 채널은 사업자가 동일해야합니다.

비즈앱 사업자가 변동되셨다면 비즈앱 사업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72093?u=ruby.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