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카카오맵앱과 연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삼성브라우저)

kakao01

핸드폰에서 Chrome, Safari등을 이용하였을때 '카카오맵앱에서 열기’를 눌렀을 경우 정상적으로 카카오맵 앱과 연결이 되었는데

'삼성브라우저’에서 '카카오맵앱에서 열기’를 누를경우
kakao02

위와 같은 화면만 뜨고 앱과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기능을 삼성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것인지, 따로 설정을 해줘야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console에 나오는 오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kakao03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20.0.3.10 버전에서
웹 지도 URL의 지도 브릿지 페이지의 두 버튼 모두 정상동작이 확인되고 있으며
해당 오류 메세지도 출력되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앱에서 사용하는 경우 아래 문서 참고해서 호출해주세요.
Android: Kakao 지도 Android API 가이드
iOS: Kakao 지도 iOS API 가이드

스크린샷 2023-03-28 오전 9.14.39

위와같이 iframe에 작성하였는데 이것이 문제가 될까요?

iframe은 사용하는쪽으로 가야되서 혹시 해결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iframeclickjacking 공격을 막기 위해 X-Frame-Optionssameorigi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마켓으로 연결하는 링크가 iframe 호출 링크와 다르기 때문에 이동이 되지 않는 문제로 보입니다.
서버에서 allow-from 설정으로 특정 uri를 허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확인해주세요.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TP/Headers/X-Frame-Options

iframe을 써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앵커 요소로 지도 URL을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 href="https://map.kakao.com/link/to/18577297">지도 바로가기 UR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