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을 통해 가입한 회원의 로그인 오류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881248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momentum-shop.com/index.html
    • 오류 내용 :
      카페24로 연결된 카카오 채널을 변경한 이후로 기존에 카카오 계정을 통해 저희 쇼핑몰에 회원가입을 한 고객들이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오류를 겪고 있습니다.

상황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면 이러합니다.

  1. 2월에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변경하면서 카페24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고 양도양수를 진행함(이 때 쇼핑몰 명이 모멘텀에서 잇모멘텀으로 변경됨)
  2. 기존에 있던 카카오 채널 명이 모멘텀이고 사업자 정보도 옛날 정보인 개인사업자 정보로 등록되어있어서 새로운 카카오 채널인 잇모멘텀을 생성
  3. 3월 20일에 카카오싱크와 카카오페이구매를 모멘텀 채널에서 잇모멘텀 채널로 변경
  4. 기존 고객들이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
  5. 3월 24일에 카카오싱크와 카카오페이구매를 다시 모멘텀 채널로 연결시켰으나 그 이후로도 기존 가입자들이 로그인이 안됨

저희 쇼핑몰에선 기존에 카카오계정을 통해 가입한 회원분들이 다시 로그인이 될 수 있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시, 고객을 식별하는 회원번호(앱유저ID)는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시면
동일한 카카오 계정이더라도 다른 값이 전달됩니다.

새로 881248 디벨로퍼스앱을 생성하셔서 카카오 로그인에 사용한 것이 원인이며
기존 사용하시던 디벨로퍼스앱으로 카카오 로그인 설정 변경하셔야 기존회원이 로그인 가능합니다.

양도 양수는 기존 디벨로퍼스앱의 Owner계정을 변경하시는 형태로 진행하시면됩니다.

해당 앱/서비스의 owner를 변경하는 방법 / How to change app owner

지금 확인해보니까 기존에 사용하던 디벨로퍼스 앱을 삭제해버렸는데 어떻게 할 방법이 없을까요…?

안타깝지만, 삭제한 디벨로퍼스앱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럼, 저희 쇼핑몰에 기존 회원들 아이디랑 휴대폰 번호 정보등은 남아있는데 이걸로 복구할 방법도 없을까요?

예를들어 저는 옛날에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을 해서 2696569576@k라는 아이디가 있었고 기록에도 남아있는 상태예요.
이런 정보들로 카카오를 통해 가입한 기존 회원들 계정을 복구할 방법은 없을까요?

기재해주신 숫자 일련번호가 카카오 로그인 시, 발급되는 회원번호(앱유저ID)라 하는데요.

이번호는 디벨로퍼스앱과 카카오 계정에 종속적으로 생성되며, 회원번호(앱유저ID)를 다른 디벨로퍼스앱에서 재사용할 방법은 없습니다. 추가로 디벨로퍼스앱을 삭제한경우 제3자 정보제공 동의 철회 됩니다.

자체 개발하신 시스템이라면 기존 회원정보의 이메일 인증이라던지 전화번호 인증 등으로
새로운 디벨로퍼스앱에서 카카오 로그인한 사용자의 기존 회원정보 찾기를 추가 개발할 수 있겠지만,

카페24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시므로 그렇게 처리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아쉽지만, 현재로써는 기존회원도 신규가입하는 형태로 진행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