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시 에러 발생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를 알려주세요. 2.11.1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눌러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원인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스크린샷 2023-01-03 오전 10.00.42

안녕하세요
사용하고 계신 디벨로퍼스 앱의 앱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해당 앱에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D 153780 입니다.
로그를 찍어보니 UserApiClient.instance.isKakaoTalkLoginAvailable() 부분에서 크래시가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image
image

SDK 버전을 2.12.0으로 올리니까 해결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11.1 버전으로 잘 쓰고 있다가 새로운 버전으로 배포를 진행했는데(구글 플레이 올라가 있는 앱) 갑자기 카카오 로그인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해서는 건드린 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했던 원인을 혹시 확인 가능할까요?

dependency 부분을 확인해보니 user 라이브러리와 navi 라이브러리의 버전이 달랐습니다. (kakaoUser : 2.11.1, kakaoNavi : 2.12.0)
해당 dependency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했던 현상일 수도 있는건가요? (kakaoNavi 라이브러리는 이번에 배포하면서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보주신 2.11.1 버전 확인해봤는데 크래시는 발생하지 않네요ㅠㅠ

첨부해주신 로그 내용과 dependency 내용을 참고했을 때 말씀하신 것처럼 모듈별로 버전이 달라서 특정 메서드를 찾지 못해 크래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SDK는 항상 모든 모듈을 같은 버전으로 배포하기 때문에 모듈별로 버전을 통일해서 사용하셔야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버전을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에 정상 동작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확인하시고 버전 통일해서 사용하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