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대표채널 설정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16465(운영), 600306(개발)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카카오 회원가입 시 채널추가 관련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회원가입 시 채널자동 추가를 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채널을 생성하고 카카오톡 채널에서 대표채널 선택을 선택하면 회원가입 화면 하단에 채널 추가 항목이 노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서비스에서도 위와 같이 설정을 해서 회원 가입 시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테스트 앱에서 동일하게 회원 가입 시 카카오톡 채널추가 항목이 노출되도록 설정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앱에서 카카오톡 채널 > 대표채널 선택 을 하려고 하니 선택할 수 있는 대표채널이 없습니다.

테스트 앱에서도 운영 앱과 동일한 조건으로 대표채널 설정이 불가능한지, 대표채널을 테스트용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테스트 앱에서 회원가입시 채널추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채널은 하나의 앱에만 연결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일한 채널을 테스트 앱에 연결하실수는 없습니다.

보통 테스트를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에서 개발자용 채널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테스트 앱과 연결 후 대표채널로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image

:+1: 빠른 답변감사드립니다.
테스트 채널 생성해서 대표채널 연결해봐야겠네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안내해주신대로 개발자용 채널을 만들려고 시도를 하니 개수 제한이 있습니다.
개발자용 채널은 테스트용인데 추가 개설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image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이 부분은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진행해서 개발자용 테스트 채널까지 생성을 했습니다.

비즈니스채널까지 연결과 비즈니스앱을 연결은 했는데 대표채널 선택을 하려니 테스트 채널이라서 그런지 선택할 수 있는 채널이 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개발자용 테스트 채널은 선택이 불가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1219_131602

정상적인 경우는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20221219_131714

안녕하세요.
해당채널이 공개상태가 아닌데요 공개 설정을해도 표시되지 않을까요?

공개 설정 완료 후 대표채널 설정하였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급하게 문의드릴게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안내해주신대로 테스트채널 생성해서 테스트앱과 테스트채널은 연결해서 정상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추가로 개발 진행중인 2개의 앱에도 테스트채널을 연결하려다 보니 연결할 수 있는 채널이 없어서 기존에 만들어놓은 테스트 채널 하나로 연결을 끊고 연결하고 대표채널 설정해서 테스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채널연결을 끊고 연결하고 하다보니 개발서버에서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개발팀에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출력된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약관 관련 권한이 없어서 나는 에러라고 하는데요,

개발앱에 대해서 약관은 변경한적이 없는데 채널을 연결하고 끊고 한다고 해서 약관 권한이 변경이 될 수 있나요?

테스트앱은 실제 앱과 권한이나 모든 설정이 연결이 된걸로 알고 있는데 상용 앱과 테스트 앱 약관권한을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uccess: function(res){
console.log(res); // 여기서 {msg: “permission denied”, code: -5} 출력됨

안녕하세요.
문제가 발생한 앱 ID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권한동의 문제가 맞았는데…해결했습니다.ㅠㅠ

채널 연결하고 끊고 하면서 기존에 상용앱과 테스트앱의 권한동기화가 풀렸었나봐요… (이럴수가 있나요?)

다시 상용앱 설정가서 테스트앱과 권한 동기화 하니까 해결되었습니다.

확인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 오류가 발생한 앱ID를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