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오브제 카카오모먼트 광고에서 전환 데이터에 '구매’에 대한 데이터는 보여지나, '구매 금액’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어서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광고에 활용하고 있는 픽셀이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에 모두 같이 연동이 되어 있어서 이슈가 발생되는 것이 아닐까 하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활용중인 픽셀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알림톡)와도 연동되어 있어서 특정 상황에서 발송되는 알림톡 템플핏을 구매 이벤트로 카운팅 하는 것으로 추측)
만약 해당 부분이 맞다면, '오브제-픽셀’이라는 픽셀명에 함께 연동되어 있는 부분을 웹사이트 / 카카오톡 채널로 각각 분리하여 진행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오브제 카카오모먼트에서 생성된 픽셀은 총 2개 입니다. ‘오브제-픽셀’ / ‘오브제(카페24)’ 라는 픽셀이며
'오브제-픽셀’은 웹사이트로, '오브제(카페24)'는 카카오톡 채널로 각각 분리하여 연동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다만, 위와 같이 픽셀을 분리하면 구매 금액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지와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리스크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광고 쪽에는 영향이 없더라도 채널 모수 부분이나 활용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생길지 함께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문의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와 알림톡에서 동일한 픽셀을 사용중입니다! 이 경우 각각 픽셀을 다르게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어서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 따른 전환수 & 전환매출, 알림톡을 통한 전환수 & 전환매출을 분리하여 확인하고 싶은 니즈가 있어서 혹시 픽셀을 분리하는 방향이 가장 베스트일지, 분리한다면 그에 따라 발생되는 리스크가 있을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예시로 전달해주신 부분에서 (카카오모먼트, 알림톡 동일 픽셀 사용할 때 기준), 현재 사용하는 픽셀의 가격정보 price 값을 특정값(ex)29,530원)으로 넣게 되면, 예를 들어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통해서 전환수 1개 & 53,000원 구매 / 알림톡을 통해서 전환수 1개 & 29,530원을 구매하게 되면 price 값이 모두 29,530원 기준으로 잡혀서 전환수 2개, 29,530원으로 잡히는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는걸까요?
궁극적으로 카카오모먼트 / 알림톡에 대한 각각의 정확한 전환수 & 전환매출을 확인하고 싶은데 픽셀을 분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지 혹은 분리하지 않더라도 이슈 없이 정확하게 전환값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답변해주신 내용에 예시가 29,530으로 되어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요…! 혹시 위 내용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