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제 카카오모먼트 픽셀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오브제 카카오모먼트 광고에서 전환 데이터에 '구매’에 대한 데이터는 보여지나, '구매 금액’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어서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오브제 전환 이슈

이와 관련하여 광고에 활용하고 있는 픽셀이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에 모두 같이 연동이 되어 있어서 이슈가 발생되는 것이 아닐까 하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활용중인 픽셀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알림톡)와도 연동되어 있어서 특정 상황에서 발송되는 알림톡 템플핏을 구매 이벤트로 카운팅 하는 것으로 추측)

만약 해당 부분이 맞다면, '오브제-픽셀’이라는 픽셀명에 함께 연동되어 있는 부분을 웹사이트 / 카카오톡 채널로 각각 분리하여 진행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오브제 카카오모먼트에서 생성된 픽셀은 총 2개 입니다. ‘오브제-픽셀’ / ‘오브제(카페24)’ 라는 픽셀이며
'오브제-픽셀’은 웹사이트로, '오브제(카페24)'는 카카오톡 채널로 각각 분리하여 연동할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다만, 위와 같이 픽셀을 분리하면 구매 금액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지와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리스크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광고 쪽에는 영향이 없더라도 채널 모수 부분이나 활용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생길지 함께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관련 문의는 담당자와 부서가 달라 카테고리 변경하였습니다.

@Moment_Open_API @momentOPENAPI1

안녕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혹시 카테고리를 변경해서 다시 게시글을 업로드하라는 말씀이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mgt

카테고리는 제가 변경했고,
담당자분들 확인하실 수있도록 멘션 남겨두었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Moment_Open_API @momentOPENAPI1 위 내용 확인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아직 피드백을 받지 못해서 재문의드립니다 :slight_smile: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광고에 활용중인 픽셀의 매칭된 캠페인이 알림톡과 연동되어 있는 경우,
구매금액을 명시하여 보내주지 않으면 구매 건수는 집계되나 금액 정보는 없으므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픽셀의 구매 금액확인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픽셀의 가격정보인 krw_total_price의 값을 0원 이상으로 명시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단, 0원으로 보내시면 집계에서 제외됩니다.)

예시)
“params”: { “krw_total_price”: “29530”, “currency”: “KRW”, “tag”: " talkchannel " }

구매금액이 확인되면 전환지표 활용시 이슈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여 위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회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문의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slight_smile:

  1. 카카오모먼트와 알림톡에서 동일한 픽셀을 사용중입니다! 이 경우 각각 픽셀을 다르게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어서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 따른 전환수 & 전환매출, 알림톡을 통한 전환수 & 전환매출을 분리하여 확인하고 싶은 니즈가 있어서 혹시 픽셀을 분리하는 방향이 가장 베스트일지, 분리한다면 그에 따라 발생되는 리스크가 있을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2. 예시로 전달해주신 부분에서 (카카오모먼트, 알림톡 동일 픽셀 사용할 때 기준), 현재 사용하는 픽셀의 가격정보 price 값을 특정값(ex)29,530원)으로 넣게 되면, 예를 들어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통해서 전환수 1개 & 53,000원 구매 / 알림톡을 통해서 전환수 1개 & 29,530원을 구매하게 되면 price 값이 모두 29,530원 기준으로 잡혀서 전환수 2개, 29,530원으로 잡히는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는걸까요?

궁극적으로 카카오모먼트 / 알림톡에 대한 각각의 정확한 전환수 & 전환매출을 확인하고 싶은데 픽셀을 분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지 혹은 분리하지 않더라도 이슈 없이 정확하게 전환값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답변해주신 내용에 예시가 29,530으로 되어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요…! 혹시 위 내용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카카오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1개 픽셀로 광고주 웹사이트와 알림톡 캠페인의 동일하게 설정하여 전환지표를 확인중이신 걸로 이해했습니다.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앱아이디 정보와 카카오모먼트와 알림톡에 사용하고 있는 픽셀, 캠패인 정보 공유주시면
문의주신 사항에 맞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공유주신 내용으로 문의사항 확인해서 빠른 시일내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당일 답변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넵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문의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받지 못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린 사항에 대한 답변이 늦어지는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확인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문의드린 부분에 대한 답변을 받지 못하여 확인 요청드립니다!
광고 운영에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인데 확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유관부서와 내용 확인을 하느라 답변이 지연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문의주신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모먼트 광고의 전환 지표는 표준이벤트 단위(구매)로만 집계되기 때문에 알림톡 전환 지표를 따로 구분하여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2개 픽셀을 나눠 운영을 하더라도 캠페인에는 1개 픽셀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즉, 2개 픽셀을 사용하시려면 캠페인도 2개로 생성하여야 하나,
전환 지표는 알림톡 전환 지표를 따로 구분할 수가 없기에 하나의 픽셀로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웹사이트 구매와 알림톡 구매의 중복 집계가 우려되어 2개를 구분하여 정확한 지표를 보고자 하시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알림톡 전환의 경우, 동일 사용자가 최근 7일 이내 동일 이벤트로 매핑된 전환이 있다면
알림툭 전환은 중복으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즉, 말씀하신 것처럼 이미 웹사이트 구매로 발생된 전환이 있다면 알림톡 전환은 집계되지 않으며,
웹사이트 구매 건이 먼저 집계된 경우 광고주 대시보드,보고서에는 웹사이트로 구매된 1건의 구매가격만 보여지는 것으로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 프론트의 대시보드, 보고서 지표에 대한 상세 문의는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으로 문의를 주시면
지표에 대한 정책 및 상세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개발에 대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데브톡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