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톡에 관하여

재가 원하는건 저희 거래처 담당자들 한테 특정 조건시 카카오톡 메세지를 전송하는 기능을 원합니다.
그래서 메세지API 라는것을 이용하여 해볼려고 테스트 프로그램 재작후 시도했지만 결과적으로
메세지API로는 재가 많든 어플로 거래처 담당자들이 한번이상 로그인을 하여 권한수락을 해줘야 하는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찾다보니 알림톡 이라는게 있던데 이게 저희가 원하는 핸드폰 번호만 알면 메세지를 전송할수있는 것 이더군요
그래서 몃가지 질문 올려봅니다.

  1. 알림톡을 사용할려면 무조건 카카오톡 비지니스 채널을 개설 해야 하나요?? 개설 비용은 무료인가요?? 그리고 사업자 계정이 아니여도 비지니스 채널 개설이 가능한가요??

  2. 알림톡을 사용할려면 비지니스 메세지API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던데 이건 기존 메세지API하고 다른것인가요??

  3. 알림톡을 사용할려면 재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무조건 기존 카카오에서 인증한 업체의 유료서비를 이용해야만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시겠어요?

알림톡 | kakao 고객센터


  1. 알림톡을 사용할려면 비지니스 메세지API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던데 이건 기존 메세지API하고 다른것인가요??

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API는 알림톡 API와 다른 것이며,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터라 알림/공지성 메시지 발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참고.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지정된 딜러사를 통해서만 사용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