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앱을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카카오 로그인시 웹에서는 계정 정보 입력창이 나오지 않고 동의만 하면 카카오 로그인 가능한데
앱으로 카카오 로그인시 계정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시 웹에서는 계정 정보 입력창이 나오지 않고 동의만 하면 카카오 로그인 가능한데

웹에서도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창이 먼저 나오게됩니다.
https://accounts.kakao.com/ 에서 로그아웃하시고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앱으로 카카오 로그인시 계정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앱에서 ID/PW입력 없이 카카오톡 앱으로 로그인을 대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JS SDK 간편 로그인 :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

Android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 Android | Kakao Developers Android

iOS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 iOS | Kakao Developers iOS

현재 restAPI방식으로 카카오로그인이 구현되어있습니다.
JS SDK 방식으로 전면 교체를 해야만 가능한건가요???
현재 웹뷰방식으로 모바일웹과 앱으로 사용중에있습니다.
모바일웹에서는 잘 되는데, 웹뷰에서는 일반 카톡로그인창이 표시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로그인기능 실행은 a태그 에 href속성을 아래와같이 넣고
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키값&redirect_uri=리다이렉트URL주소&response_type=code"
(앞에 https는 댓글등록이 안돼서 뺐습니다.)

클릭시 카카오로그인 호출하고 리다이렉트 주소로 이동되면 해당 주소의 파일에서
restapi로 회원 정보를 수신받아 서버에 데이터저장 및 로그인처리를 하는 구조입니다.

REST API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다면

인가요청 주소 구성하신부분을 JS SDK 스크립트 호출로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인가요청 이후는 현재 기능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