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요청 시 503 에러가 발생합니다

스크린샷 2022-09-15 오후 2.39.49

해당 화면처럼 카카오 로그인 요청 시 503에러가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756717 입니다~

오늘 오후 3시 기준으로 접근토큰까지 정상 발급 진행하신 로그가 있는데요
때문에, localhost 환경 문제일 것 같습니다.
여기서도 테스트 가능한 주소 제공 가능하실까요?

그럼 765456 도 확인해주시겠어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게 아니라 간헐적으로 발생했습니다.
현재는 잘 진행됩니다!

오늘 765456 앱에서 발생된 오류는 KOE001(파라미터오류) 입니다.
해당 앱에서 로그인할 때 scope 파라미터를 지정해서 보내고 계십니다.
이 경우 scope가 디벨로퍼스에 동의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파라미터 오류가 발생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scope를 지정하셨다면 문제 없겠지만, 보통은 이용중 동의 항목을 동의 받기 위한게 아니라면 해당 파라미터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어떤 scope에서 오류가 발생한건지 알 수 있을까요?

오늘 6시 5분에 발생한 오류는
birthday, gender, birthyear, age_range, account_email, profile_image, profile_nickname, name, phone_number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중 대부분은 현재 동의항목 설정을 완료하시어 더 이상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겠지만
동의 항목 설정이 변경된다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hrough_account, 103857 처럼 제공되지 않는 동의항목을 파라메터로 전송하시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scope 파라미터 설정이 필요 없어보이는데요 해당 설정을 제외하는 것을 고려 부탁드립니다.

현재 카카오에 보내는 요청은 spring security 5 를 사용하여 요청을 만들고 있습니다.
파라미터로 scope 를 보낼 때 through_account, 103857 이 함께 담긴건가요?

죄송합니다. through_account, 103857는 제가 잘못확인했습니다.
registration설정 에서 scope를 제거하시면 동의항목 설정에 따른 오류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앗 넵 수정하겠습니다!!
그럼 6시 5분에 발생한 에러의 원인은 파라미터 중 무슨 설정이 잘못된 건지, 503 에러는 파라미터 오류 때문인건지 알고 싶습니다!

좀 더 살펴보니, 앞선 카카오계정 로그인 세션이 만료되서 되어서 발생한 오류 입니다.
현재는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 않는데요 동일 증상이 다시 발생하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