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일자 싱크가입 오류 확인요청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를 활용하고있는 브랜드입니다. 9/4일자에 싱크가입자가 1명도 발생되지 않아서요. 혹시 해당일에 이슈가 있었을까요? (평균적으로 발생되는 싱크가입자 수준에 비해 1건도 발생되지 않은것은 말이 안되는 수치인지라…확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1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209202 입니다

@moonjky

안녕하세요.

9/4일자에 싱크가입자가 1명도 발생되지 않은 것은 디벨로퍼스 통계가 아니라
혹시, 제공하시는 서비스 데이터 회원 목록으로 확인하신건가요?

네, 디벨로퍼스 통계 외 다른 통계로 활용한 것입니다. 실제 가입자와 디벨로퍼스 통계가 맞지않아서 디벨로퍼스 통계는 서브로만 활용하고있습니다. (광고주 기준 카페24, 디벨로퍼스는 카페24보다 10~20% 높게보고됨)

9월 4일 디벨로퍼스 통계를 확인해보니 신규가입자 112명으로 확인됩니다.
디벨로퍼스 통계 > 사용자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디벨로퍼스 통계에서 신규가입자라 함은 카카오 로그인으로 동의창 동의 후, 제공하시는 서비스로 진입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제공하시는 서비스에서 회원정보 입력 중 이탈은 카카오(디벨로퍼스)에서 측정 불가)
(카카오 싱크를 도입했다면 서비스에서 회원정보 입력 단계 없이 카카오에서 받은 정보로 즉시 가입 하여 가입 전환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려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결된 사용자가 112명인데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싱크) 가입자가 없는것은 서비스측에 오류가 없었는지 로그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9202 디벨로퍼스앱에 9월 4일 연결된 유저 중 2건을 샘플로 찾아 확인해보니 카카오로부터 사용자 정보조회까지 정상 처리되었습니다.


앱유저ID 2415876864
연결일시, 2022-09-04T12:06:19


앱유저ID 2416027754
연결일시, 2022-09-04T14:11:36

네 확인 감사합니다^^

담당자님, 하나 더 여쭈어봅니다. 샘플로 안내주신 “연결된 유저”<는 신규가입자 라고 인지해도 될지요? 연결된 유저라는 말이 신규가입자인지 로그인한 단순 기존유저인지 혼돈되어 확인차 문의드립니다^^

담당자님, 하나 더 여쭈어봅니다. 샘플로 안내주신 “연결된 유저”<는 신규가입자 라고 인지해도 될지요?

안녕하세요.
기존 유저가 아니라
9월4일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처음 접근하고
카카오 로그인 시도해서 카카오 동의창에 동의 후, 제공하시는 서비스 통해 액세스 토큰 발급받은 유저입니다.

신규가입 시도하는 유저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저희가 카페24 통계를 활용하고 있어서 해당 이슈와 담당자님께서 안내주신 내용으로 카페24쪽에 문의를 넣었는데요. 하기와 같이 답변이 와서 카카오쪽 추가확인 요청드립니다.


첨부해주신 이미지를 참고하여 확인 시,
카카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종단계 부분까지는 가입 회원이 확인했으나,
로그인창까지만 띄우거나, 약관 동의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등의
회원가입 레이어 및 완료페이지까지 도달이 되지 않아 회원가입 수가 집계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쪽 서비스에서 이슈가 생긴지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라 최대한 디테일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설명드린 것 처럼 카카오에 가입 통계에 표시되려면 동의창 동의 후

제공하시는 서비스에서 카카오에 토큰 발급까지 성공해야합니다.

동의창 동의 이후 이므로 제공하시는 서비스 에서
알려드린 앱유저 id로
사용자정보조회 api 호출로그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