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테스트 환경 설정 관련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 테스트 진행 관련해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 싱크를 테스트 하려면 해당 서비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 디벨로퍼스 계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해당 서비스에서 테스트 채널을 생성하여 그 둘을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는것이 맞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테스트 채널도 비즈니스 인증을 받는 절차를 거쳐야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이 되는 것일까요?)

실제 서비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 비즈니스/디벨로퍼스 계정과는 별개의 테스트용 카카오 디벨로퍼스 계정을 생성해서 그 계정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채널을 생성해서 테스트 하는것도 가능한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이 경우에 해당 채널 자체가 비즈니스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이 부분이 까다로울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하나, 만일 테스트 목적으로 이렇게 진행하는것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테스트용으로 가지고 있는 앱의 ID는 765562 입니다.

그런데 이 디벨로퍼스 계정 자체는 현재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된 것이 아니고, 제가 내부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고자 테스트용도로 생성한 계정입니다. 따라서 해당 계정으로 생성된 채널도 실제 비즈니스 채널이 아니고 테스트용으로 만들어진 채널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해당 상황에서 카카오 싱크를 테스트 하는것은 불가능하고, 결국에는 회사에서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디벨로퍼스 계정을 통해 채널을 연결한 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혹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질문을 드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쉽지만, 실제 카카오싱크 도입이 진행되지 않으면 테스트 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싱크는 비즈앱과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한 뒤, 싱크 검수받아야만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싱크 검수 받으신 뒤, 간편가입 기능을 ON 하지 않는이상 운영중인 서비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회사 계정으로 싱크 도입 검수를 완료 하신 뒤, 태스트 앱과, 개발자 채널을 만드시면 운영중인 서비스에 영향 없이 싱크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