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다시 만들고 나서 기존채널회원들 처리방법

->현재 채널 해제하고 새로운채널과 연결할려고 합니다.

1.기존 고객들은 새로운 채널과 연결시 다시 가입해야하는건 아닌건가요?

-다시 가입하면 기존 주문건 연동방법있나요?

2.채널이 새로 생기면 기존 친구들은 유지되나요?

-유지된다면 고객들에게 새로운 채널안내없이 자동으로 변경되는거 맞나요?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앱과 연결된 채널을 다른 채널로 바꾸게 되신다면,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채널과 기존 주문건 연동에 대해 잘 이애하지 못하였는데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까요?

유지되지 않습니다.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앱ID와 채널ID 부탁드립니다.

앱과 연결된 채널을 다른 채널로 바꾸게 되신다면,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채널과 기존 주문건 연동에 대해 잘 이애하지 못하였는데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까요?

유지되지 않습니다.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앱과 연결된 채널을 다른 채널로 바꾸게 되신다면,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채널과 기존 주문건 연동에 대해 잘 이애하지 못하였는데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까요?


고객이 다시 카페24 회원가입을 하는건 아니고 새로운 채널 친구추가 해야하는 부분인건가요?

새로 가입해야하면 기존아이디를 사용못하는건 아닌지 해서요 ㅠ

안녕하세요. @bb7919

카카오 싱크를 적용하게되면

카페24 사이트 + 디벨로퍼스앱 + 카카오톡 채널 을 함께 사용하게됩니다.

여기서 카카오톡 채널만 다른 것으로 변경한다 이해했는데요.

(1) 디벨로퍼스앱이 변경되지 않으면 기존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은 여전히 로그인 할 수 있고, 기존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대로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시는 경우, 기존회원들은 카카오 로그인 못하고 신규가입되며 기존 주문내역을 조회할 수 없게되니 참고 부탁드려요.

(2) 카카오톡 채널은 새로 추가 했으므로 친구가 없는 상태로 기존회원들은 채널에 친구 추가해야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좋아요 1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비즈앱은 그대로 인대 연결된 채널을 변경하면 → 디벨로퍼스앱이 변경되지 않으면 기존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은 여전히 로그인 할 수 있고, 기존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는거죠??

넵. 맞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문의하겠습니다.

  1. 기존채널회원님들에게 추가적으로 채널에 문의시 삭제된경우 어떻게 안내되나요?

또 현재 비즈니스채널인대 신규채널을 비즈니스채널로 신청할경우 처음처럼 비즈니스신청해야하나요?

기존채널회원님들에게 추가적으로 채널에 문의시 삭제된경우 어떻게 안내되나요?

채널을 삭제하셨다면, 해당 채널에 접근 못하실 것 같습니다.
남겨두었다면, 채널 홈이나 웰컴메시지에 변경된 채널 한시적으로 안내하시고
사이트에도 변경된 채널 친구추가 하시라 하면될 듯한데…

기존 채널을 그대로 사용하면 안되는 상황인가요?

또 현재 비즈니스채널인대 신규채널을 비즈니스채널로 신청할경우 처음처럼 비즈니스신청해야하나요?

네, 비즈니스 인증을 받으셔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채널 관리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 시작하기 | kakao 고객센터

현재 채널을 삭제하지 않고 가지고 있으면 기존의 채널친구들에게 문의글 등에 대해서 답변은 계속 가능한가요?

아니면 고객들이 문의글을 남길때는 없는 채널이라고 노출되나요?

현재 채널을 삭제하지 않고 가지고 있으면 기존의 채널친구들에게 문의글 등에 대해서 답변은 계속 가능한가요?

디벨로퍼스앱과 채널의 연결을 끊었다고 해서 채널의 기능이 중단되지는 않습니다.

떨어진 채널 그대로 상담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챗봇 기능있나요? 앱-채널 연결끊으면 챗봇 기능은 사용할 수 없고 재설정해야합니다.

그럼 채널연동만 별개인 상태에서 두개의 채널로 진행 가능하다는거죠?

챗봇만 다시 설정하면 되는거라는거죠?

앱ID와 채널 이름 알려주시겠어요?

채널아이디: 주카스페이스
채널 주카스페이스

(현재 채널명 신고로 사용불가/프로필이 초기화되었습니다.)

주카스페이스(434081) 디벨로퍼스앱은 @주카스페이스(_ZGxmSE) 채널에 연결되어있고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럼 채널연동만 별개인 상태에서 두개의 채널로 진행 가능하다는거죠?

넵, 앱-채널 연결 끊으셔도 현재 채널은 삭제하지 않는한 현재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챗봇만 다시 설정하면 되는거라는거죠?

넵, 앱-채널 연결 끊으시면 챗봇에 관련 기능은 정상 작동하지 않게됩니다. (새로 연결한 앱-채널로 챗봇 설정 다시 하셔야합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기존 채널은 문의글 답변등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쿠폰등 단체메세지의 기능은 연동이 끊나면 사용이 어려운건가요?

제가 채널 담당자가 아니라
(현재 채널명 신고로 사용불가/프로필이 초기화 상태) 세부 기능 정상 작동여부는 판단하기 어려운데요.
고객센터에도 한번 문의 해보시겠어요?

현재, 쿠폰등 단체 메시지가 정상작동한다면 디벨로퍼스앱과 연결끊어도 정상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씀하신 " 단체 메시지"라 함은 채널 관리자 화면에서 발송하는 메시지 말씀하시는거죠?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 시작하기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