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메일로 회원가입 안하신 분들은 전에 카카오로그인으로 생성했던 회원정보 찾아가서 카카오메일 넣어주고 그랬거든요 ㅠㅜ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공해 주신 URL https://lovemekids.co.kr/exec/front/Member/login/
은 카페24측의 주소 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카페24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시, 회원식별을 어떻게 하고 계실까요? 만약 이메일 주소로 하고 계시다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카카오계정의 이메일은 언제든지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회원식별을 어떻게 해야되나요?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으로 자동적으로 아이디생성되어 가입되어진 고객님들은
카카오 싱크 도입후 [로그인하고 카카오 연동하기] 를 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은 되는데 새계정으로 된다고 해요.
기존 구매내역이 안보이시는것 같은데 … 어떻게 연결하나요?
혹시, 최근 연결하신 앱을 변경 하셨을까요?
(212130 → 393220)
7일에 앱을 변경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싱크 도입을 위해 앱을 새로 만드신 것 같습니다.
(상황 해결을 위해 빠르게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런경우 기존 가입자들은 모두 새로 가입하는 것과 같이 진행되고 회원번호(앱유저아이디)가 새로 채번되어 전달 됩니다.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카카오싱크 도입을 잠시 보류하고 이전 앱으로 복구
- 7일부터 새로운 앱으로 가입한 고객님께 CS대응
- 이전에 사용하던 앱에 싱크 도입
이전에 사용하던 앱이 어떤건지 알 수 가 없어요 ㅜ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ㅜㅜ
7일에 앱을 변경 하신게 맞나요?
이전에 사용하던 앱ID는 212130입니다.
lovemekids님은 이 앱의 소유자가 아닙니다.
회사 내에서 해당 앱의 소유자를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찾을 수 없는경우 앱의 소유권 이전(오너변경)을 신청 부탁드립니다.
오너 변경 신청 방법 참고
개발자계정 분실 관련 문의 - lars.1님의 글 #2
계정을 찾았습니다 …
그런데 저희는 이미 새롭게 만든 앱을
사용하고 있는상황이라서
기존에 썼던 앱 정보들을
새로운 앱으로 넣을 순 없을까요?
소유권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
새로운 앱을 사용함으로써 새로 가입학시고
새로 아이디를 만드신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ㅜㅜ
먼저 기존 앱의 회원정보를 신규 앱으로 이동할 방법은 없습니다.
때문에, 두개의 앱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이전앱이 212130라고 가정하고 답변드립니다.
이전 앱 회원수 약 7860명, 현재 앱 회원수 약 58명
회원수 차이 때문에라도 개인적으로 선택의 여지 없이 이전 앱으로 돌아가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앱의 경우 카카오싱크가 되어 있지 않고 현재 앱만이 7일부터 서비스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먼저 로그인 설정을 이전앱으로 복원하시어 서비스를 7일 이전과 같이 카카오로그인만 사용하도록 바꾸셔야 합니다.
- 이전 앱을 비즈앱으로 변경하시고 카카오 싱크 검수를 빠르게 다시 진행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검수 신청 시, 상황을 설명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이전 앱의 오너를 현재 앱의 개발자 계정으로 변경하세요
- 현재 앱에서 채널 연결을 끊고, 이전앱으로 연결하세요.
안녕하세요. 전에 사용했던 앱으로 변경했습니다. 212130
그러면 7일부터 새로운 앱으로 가입한 고객님께 CS대응를 해야되는데
어떻게 안내을 드리면 되는걸까요?
그사이에 주문했던 분들은 주문내역이 안나올텐데
이런 분들에겐 저희가 주문을 확인해줘야되는 부분인지?
새로 가입 유도를 해야되는건지 … 대응에 대한 팁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을 유도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고객님이 7일 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이 아니라면 카카오 로그인을 하는 순간 복구하신 앱으로 새로 가입하시게 됩니다.
보통 이번과 같이 앱을 잘못 적용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측에서 그 기간 동안 주문내역을 찾아주는 등의 CS처리를 하게 됩니다.
우선, CS대상은 아래와 같이 정리 될 것 같습니다.
- 잘못된 앱으로 가입하여 주문 이력이 있는 고객
=> 주문내역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문의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 이메일, 닉네임과 같은 정보로 주문내역을 복구 하시거나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
=> 7일전에 가입하신 이력이 없는 경우. 다음번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흐름으로 진행되는데 이에 대한 문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가 있을 시, 앱의 변경 사실을 고객님께 공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