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별 고객 유입 경로를 확인하려 하는데, '동의항목 수정·고객 유입경로 확인 페이지' 파악이 안 되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 제목과 같은 사항으로 애먹고 있어 문의드립니다.
개발자가 아니라 API, 코드 값 등 설명에 나와있는 단어조차 낯선 상황인데요.

저희는 지금 오프라인으로 자사몰 가입 이벤트를 진행 후,
자사몰에 적용된 카카오싱크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매장별 고객 유입 경로를 확인하려 합니다.

Dev Talk 통해 퍼머링크 생성 후 퍼머링크 뒤에 파라미터를 붙여 QR코드 생성했으며,
각각 다른 파라미터가 붙은 QR코드별로 자사몰 랜딩 잘 되는 것까지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그 이후인데요. 아래 문의사항 전달드립니다.

  1. 동의하기 창 내에 ‘가입 위치’ 같은 정보 동의항목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 kakao developers 통해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 간편가입 창 확인해보았으나 제가 놓친 것인지 파악이 되지 않아서요.
    저희 회사는 카페24 기반으로 자사몰 운영 중인데, 혹 해당 동의항목 수정은 카페24 관리 페이지 통해서만 가능한 것일까요?
  1. 각각 다른 파라미터가 붙은 링크의 QR코드를 타고 고객분들이 카카오싱크 가입하셨을 때,
    해당 고객분들의 유입 링크 - 정보를 조회하고 싶습니다
  • 한마디로 고객분이 타고 들어온 링크를 조회하고 싶은 것인데, 카페24 측 기존 회원 유입 경로에선 확인이 불가한 듯해서요. 고객분 ID 또는 번호 등의 식별 가능한 정보 - 유입 링크 는 어디에서 조회 가능한 걸까요?

  • 카페4 관리자 측에도 문의해보았으나 명확한 답변이 나오지 않아 추가문의 후 대기 중인 상황입니다.

  • 다른 설명글 보면 토큰, REST API 등을 활용하여 사용자 정보를 조회 및 저장할 수 있는 것 같은데,
    해당 방식으로 유입 경로 파악 가능한 걸까요?
    저희는 현재 open ID connect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데, 해당 서비스 활성화 > 토큰 발급 > REST API 활용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되는 것일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eremy.kim

안녕하세요.

제공되는 동의 항목 외에 별도 추가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카페24를 통해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신 경우, 카페24에서만 동의 항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퍼머링크 발급 내용을 문의 사항을 보면, 가입경로 추적을 위해 카페24측에 추가 문의를 부탁드렸었는데요. 카페24측으로 부터 가이드 받으신 내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가이드가 어떻게 나오셨을 까요?

안녕하세요, 답변과 설명 감사합니다.
카페24 측으로부터 답변받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접속통계 > 방문경로분석 > url 분석에서 쇼핑몰 접속하기전 어떤 사이트에서 접속한건지 확인은 가능하나… 쇼핑몰내의 카카오싱크 클릭한 url이 집계되진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설정에서 파라미터 적용된 url 별로 랜딩 url 생성시 해당 코드를 카카오싱크쪽에 적용할 방법이있을지를 카카오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의 끝은 카카오 측에 문의해보라는 것이었으나,
카카오 측에서 해당 유입 경로를 확인하는 서비스, 페이지, 방식 등이 따로 없다면
제가 봤을 땐 카페24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한 가지 확실하게 문의드리고 싶은 건
앞선 문의 2번 관련하여 고객 유입 경로를 토큰, REST API 통해 확인하진 않는 으로 이해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