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 가져오기 에러

친구목로규가져오디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납니다. 더 설정해줘야 하거나 처리방법이 있나요?
20220426_134002
Screenshot_20220426-143341_Gallery

안녕하세요.

사용자는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해당 동의를 받으셔야 할거 같아요

아래 문서도 참고 부탁드려요~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문서 - 친구 정보 제공 조건

친구 정보 제공 조건은 ➊친구인 사용자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➋사용자와 친구 모두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➌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세 가지

이걸 어디에서 확인하나요?1,2,3 각각 모두 설정하나요? 친구폰에서 설정들어가서 하라는건지 정확한 경로 부탁~~ 케요

➊ 친구인 사용자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친구가 서비스 하시는 앱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➋ 사용자와 친구 모두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서비스 가입 시, 동의 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프로필사진, 닉네임, 즐겨찾기 포함) 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동의하기 설정은 아래 문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문서

➌ 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차단당하신게 아니면 달리 확인하실것은 없습니다.

앱과 연결된 상태라는게 무슨말인가요? 무슨 앱요??
아 진짜 한번에 확 알아듣게 답변안주시고 심히 불편하네요.

앱이 뭐에요? 만들지도 않고 그냥 친구 메시지보내기 해보고 싶은건데. 카카오 앱을 말하는건지 . 정확히 어느경오 어디에서 하란얘긴가요 증말 ㅠㅠ

안녕하세요, 첨부 이미지를 보고 이미 개발이 많이 진행된 것으로 오해하여 필요하실거라 생각되는 정보만 짧게 답변 드렸습니다.

아래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카카오 API를 사용하려면 우선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가입하셔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말한 앱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말하며, odark님께서는 sn miracle 이름의 앱을 생성하신걸로 확인됩니다.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은 메시지API를 사용해야 합니다만, 아쉽게도 그냥 친구 메시지는 보낼 수 없습니다.

먼저, 메시지를 보내고 받으실분 모두 앱에 가입(카카오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상태를 앱에 연결된 상태라고 합니다)

로그인 시 동의 항목이 표시되는데 이 때, 표시되는 동의 항목 중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프로필사진, 닉네임, 즐겨찾기 포함)]이 선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동의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디벨로퍼스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항목을 찾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선택 동의 이상으로 설정 필요)

카카오 로그인 시 동의 항목 설정은 링크된 문서에 좀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 과정이 끝나면, 친구목록을 불러와 메시지를 발송하실수 있습니다.

개발 중, 필요하신 문의는 언제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