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하지 않고 알림이나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웹페이지에 문의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제 계정의 카톡으로 알림이 오게 하고싶습니다…
근데 찾아본 결과 대부분의 api는 로그인을 필요로 해서 사용자가 로그인 없이 제 카톡으로만 알림이 오게 할 수는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API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터라 액세스 토큰이 필요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엑세스 토큰은 얻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참고할만한 문서 있을까요?

아, 카카오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의미긴 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 (인가요청) 후, 토큰 요청 해서 받을 수 있어요.


추가로

메시지 발송 주체가 웹페이지에서 문의하시는 분이라면 카카오 로그인(인가요청)을 통해 토큰을 받아 발송해야하구요.

발송 주체가 문의하시는 분이 아니라 관리자라면 원하시는 형태로 구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사전 처리 Flow
(1) 관리자A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카카오 로그인 및 액세스토큰 발급, 사용자 정보조회 API호출 하셔서 디벨로퍼스앱에 연결
(2) 관리자B가 위와 동일하게 연결
(3) 관리자B의 토큰과 refresh_token은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


사용자 페이지 메시지 발송 Flow
(1) 문의자가 문의 작성 완료 시, 문의글 저장 Backend 로직에 메시지 발송 로직 구현
(2) 관리자B의 refresh_token으로 토큰 갱신 (갱신된 토큰은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 refresh_token이 함께 응답이 왔다면 함께 보관)
(3) 관리자B의 토큰으로 관리자A에게 메시지 발송

관리자간에 주고받는 메시지라도 카카오 로그인 및 권한 동의가 필요하며, 메시지 API권한 신청 시
연결끊기에 관한 안내가 적절히 구현되었는지 검수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체크리스트 확인 부탁드려요.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