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14세 미만 법정대리인 동의 문서 관련

카카오 동의창의 만 14세 미만 사용자인 경우 보호자 동의를 진행하고 인증코드와 함께 서비스로 redirect 해준다는데,
해당 인증코드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없어서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지 문서 링크 공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 사용 시, “만 14세 이상 연령 동의 " 설정을 하여 로그인 못하게 하는 기능은 있습니다.
" 보호자 동의를 진행하고 인증코드 와 함께 서비스로 redirect” 는 어떤기능인지 제가 알지 못하여

해당 정보 제공받으신 출처 링크와 소유하신 디벨로퍼스 앱 ID 알려주시면 추가 확인해보겠습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https://devtalk.kakao.com/t/topic/84379
여기 링크 확인했었어요. 인증코드를 준다고.
저희가 원하는건 해당 유저가 법정대리인 인증을 했었다는 기록을 남기는 거에요.

아하, 14세 미만 보호자 동의 기능 말씀이셨군요.

해당 기능은 “만 14세 이상 연령 동의"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본인인증으로 연령 확인되는 만 14세 미만이 카카오 로그인 시, 표시되는 기본 Flow입니다.

다만, 카카오계정에 본인 인증이 안되어 연령을 알 수 없는 경우 카카오 로그인은 보호자 동의 없이 진행되며
이후, 해당 계정이 본인인증으로 연령 확인되면 즉시 로그인 불가하며 해당 유저의 정보조회 API도 호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디벨로퍼스앱의 동의항목에 본인인증 CI항목을 카카오 싱크 검수 받아 필수 동의 설정하시면
카카오 로그인 시, 본인인증 안된 계정은 본인 인증을 먼저 진행하므로 만 14세 미만에 대해 항상 “보호자 동의” Flow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만 14세 이상 연령 동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CI 를 필수동의로 설정하셨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인증을 한 14세 미만 계정 → 카카오동의창 → 보호자동의 → 보호자본인인증
  2. 본인인증이 안된 14세 미만 계정 → 본인인증 절차(전화번호본인인증) → 카카오동의창 → 보호자동의 → 보호자본인인증

보호자 동의 여부를 response 에서 확인은 할 수 없지만, CI 를 필수동의로 설정하셨다면 14세 미만은 항상 보호자 동의를 받는다 보시면 됩니다.

  • ‘만 14세 이상 연령 동의’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보호자 동의 여부를 response 에서 확인 가능한가요??

카카오 싱크의 ‘만 14세 이상 연령 동의’ 기능은 본인 인증된 만 14세 미만 사용자가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이 표시하고 로그인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