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홈페이지 주소보낼시 오픈그래프 사진이 안뜨네요

현재 퍼스트몰 독립몰 사용중인데 관리자에서 오픈그래프 사진을 바꿔도 사진이 안바뀌네요
밑에는 퍼스트몰 문의글인데 카카오 개발자센터로 문의주라 하셔서요 글 남겨요
카카오톡으로 주소를 보내면 글자들은 바뀌는데 사진만 회색배경으로 나오네요
문제해결 부탁드립니다.
사이트주소는 www.blco.co.kr 모바일 m.blco.co.kr 입니다

Q[재문의] 오픈그래프 수정했는데 카톡에서 안바껴요

답변완료
도메인 : blco.firstmall.kr (blco.co.kr) 첨부파일 : 1644910551090.jpg

2022.02.15 16:38
원본이미지 첨부해드릴께요

------------Answer Message------------

안녕하세요 가비아 퍼스트몰입니다.

문의해주신 부분은 변경시 서버캐시로 인해 바로 적용되지않는 부분입니다. 다만 하루이상 지난 부분임으로 적용되어야하는 부분입니다.

원본이미지가 400px이상(1000px이하)로 크게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크기 조정 후 재등록한 이후 2~3시간 이후에도 같은현상이시라면 원본이미지 첨부하여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1544-32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09:30~18:00 (12:00~13:00 점심시간)까지 입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퍼스트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퍼스트몰 답변

2022.02.18 17:33
안녕하세요 가비아 퍼스트몰입니다.

문의해주신 부분 관련하여 해당 도메인을 카카오톡이 아닌 다른메신저에 공유시에는 정상으로 로고가 노출되고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로고를 등록하면 메타태그에 오픈그래프 정보만 넣고있고 정상적으로 페이지에는 작동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이트 소스상 og 태그등 확인시 다른점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고객사이트 접속해보면 https://m.blco.co.kr 로 리다이렉트됩니다.

javascript 삽입하신것으로 보여지며, 공유하기 시에도 https://m.blco.co.kr 만 가능할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부분은 카카오 문제로 확인되며, 카카오개발자센터로 별도 문의하여 확인해주셔야하며, 카카오개발자센터에서 답변받으신 이후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혀 다른 사이트에 http://blco.firstmall.kr/ 사이트의 OG태그를 적용해봤습니다.

image

아래쪽은 태그만 사용하고 이미지는 m.blco.co.kr 사이트링크를 사용하니 동일하게 이미지가 안나옵니다.

<meta property="og:image" content="https://m.blco.co.kr/data/icon/favicon/snslogo.jpg?1645180350" />

위쪽은 해당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다른 서버에 올리고 해당 서버 링크를 적용해보니 이미지가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m.blco.co.kr 사이트의 이미지에 카카오 스크랩서버가 접근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랩서버를 프로그램 또는 방화벽이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스크랩 자체는 정상 처리되나, 이미지만 접근 못하는 것을 볼때 이미지 서버 설정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스크랩봇은 facebookexternalhit/1.1;kakaotalk-scrap/1.0 user-agent 를 사용합니다.

  • 카카오 스크랩 서버 IP 를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