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앱 설정 관련 문의

앱 ID - 528372

쇼핑몰 사이트에 카카오 간편가입 연동해서 사용중인데 몇가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핸드폰번호를 설정해서 가져오고 싶은데 비즈앱으로 새로 신청해야하는지?
  2. 앱 아이콘을 등록하라고 하는데 이 아이콘은 쇼핑몰에서 어디에 노출되는것인지?
  3. 현재 쇼핑몰에 카카오 가입운영중인데 비즈앱신청하게되면 실제 서빗에는 영향이 없는지?
  4. 비즈앱으로 변경할시에 기존에 연동하던 API 로직을 변경해야하는지? 변경되어야 한다면 개발가이드는 어디서 확인하는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1. 핸드폰번호를 설정해서 가져오고 싶은데 비즈앱으로 새로 신청해야하는지?

동의 항목별 "필수 동의" 설정 방법 / How to set scopes to ‘Required consent’

  1. 앱 아이콘을 등록하라고 하는데 이 아이콘은 쇼핑몰에서 어디에 노출되는것인지?

기본정보 노출위치 애플리케이션 등록 | Kakao Developers 문서

  1. 현재 쇼핑몰에 카카오 가입운영중인데 비즈앱신청하게되면 실제 서빗에는 영향이 없는지?

영향없습니다. 이메일항목을 정보 필수 제공동의 설정 할 수 있게 됩니다.

비즈앱 설정 애플리케이션 등록 | Kakao Developers 문서

  1. 비즈앱으로 변경할시에 기존에 연동하던 API 로직을 변경해야하는지? 변경되어야 한다면 개발가이드는 어디서 확인하는지?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가이드 사용하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저희는 듀오백 쇼핑몰입니다.
카카오 간편가입시 핸드폰번호를 가져오는게 목적인데
그러러면 비즈니스 채널에 연결해야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이미 듀오백 비즈니스 채널을 운영중에 있거든요.
여기채널을 연결하면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존재하는 듀오백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가이드 부탁합니다.
그리고 앱 ID - 528372 비즈앱으로 전환했는데 (디벨로퍼스) 라고 되있는데 이건 어떤것인지요?

안녕하세요.

앱-채널 연결은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 센터에서 직접 하실 수 있으며

아래 페이지에서 “비즈앱-채널 연결하기” 진행하시면됩니다.

https://business.kakao.com/setting/channel-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