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 호스팅사를 통해 사이트 운영 시, 두개 사이트 모두 싱크 연동 가능 여부 문의

기존 고도몰을 통해 사이트 운영중이던 업체가 카페24 솔루션 몰을 추가 개설하려할 때, (URL만 다른 동일 사이트)
고도몰과 카페24 사이트에 모두 싱크 연동을 해도 되나요?

동시 연동 시, 두 사이트간에 회원가입 정보 충돌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ex) 기존 고도몰에서 싱크 가입한 유저 A > 카페24 솔루션에서 싱크 가입 클릭 시, 신규 가입으로 트래킹되는지

안녕하세요!

사용하시는 앱 ID 숫자 6자리 확인 부탁드릴게요!
카페24의 경우 독립몰 형태로 이용하실지, 간편설정 팝업(위자드)방식을 이용하시는지도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페24에서는 간편설정 팝업(위자드)방식으로 연동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직 미연동)
앱 ID : 336190

안녕하세요.

카페24에서 간편설정 팝업(위자드)방식으로 연동 진행하시면됩니다.

다만, 기존 고도몰 회원DB에 저장된 고객정보를 카페24로 이관 하셔야 기존 고객이 로그인할 수 있으니 이관처리 카페24에 확인 부탁드려요.
(이관하지 않는 경우, 기존 고도몰고객은 카페24에서 신규 가입 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한가지 문의드립니다.

그렇다면 고도몰과 카페24 사이트를 동시에 운영한다고 했을 때,
고도몰에서 싱크로 가입한 회원 A의 DB를 카페24에 이관되지 않아있을 경우에는 신규 가입 필요하며,
실시간으로 회원 DB를 연동하지 않는 이상, 두 사이트에서 중복가입 이슈 없이 싱크를 운영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면 될까요?

카카오로그인으로인한 제3자 정보제공동의는 한쪽에서만 받아도 연동 유지되나 (동의창은 한번만 뜨지만)
두 사이트의 고객DB를 동일한 서버로 구성하지 않는한 사용자는 한쪽 DB에만 저장됩니다.
실제로 로그인하는 계정은 1개지만, 소유하신 두개의 사이트에 각각 고객정보가 있는 다른 고객인셈이죠.

한쪽에서 동의를 받은 경우, 다른한쪽에서 정보제공동의 받지 않고 가입시키는 상황이 발생하여.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
동일호스팅사에 동일DB사용하는 경우 도메인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추가가 필요하시다면, 현재 운영중인 호스팅 설정에 도메인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 고도몰에서 카카오 싱크 사용시에, 카카오싱크 연동이 안되어 고도몰 스킨에 귀속시키는 방법으로 카카오싱크를 설치하였습니다.
카페24 호스팅을 사용하여 동일한 사이트를 신규개설하며, 기존 고도몰쪽에서 카카오싱크로 가입된 회원들 리스트를 확인하고 싶은데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도몰 스킨에 귀속시키는 방법” 에 대해 이해를 잘 못했는데요.
고도몰에 호스팅내에 별도 추가 개발하셨다는 말씀이실까요?

카페24 호스팅으로 호스팅사 변경을 하신다면,

(1) 고도몰에서 사용하던 디벨로퍼스앱과 동일한 것을 사용해야 기존 고객 로그인 가능합니다.
(2) 고도몰 고객DB를 카페24로 이관하셔야 기존 고객이 신규가입하지 않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DB이관은 호스팅사에 문의 부탁드려요.)

넵 2번 고도몰 호스팅내에 별도 추가 개발건으로 진행한것이 맞습니다.
이전하며 기존 고도몰에 들어간 고객 db를 전달받고 싶은데, 그것은 또 불가하다고 고도몰쪽으로 부터 답변받은 상태입니다.
개발을 하게 되면, 고객 db 자체는 회사 자산인데 db공유가 불가하다고 해서요. 이게 정확한 내용이 맞을까요??
전달가능하다면 호스팅사에게 전달달라고 다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아. Export가 불가능한가보군요. 해당 호스팅사 정책에 따른 문제라 제가 답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만약 회원DB이관을 하지 않고 카페 24로 사이트 이전 하신다면,
기존 카카오싱크 가입고객은 디벨로퍼스앱에는 연결된 상태라 동의창이 표시안되고
카페24 회원DB에는 회원정보가 없는 상태라 신규 가입Flow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은 호스팅사 서비스에 종속적이므로 카페24 또는 고도몰 측과 상담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