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에서 사원에게 카톡을 보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몇가지 질문을좀 하고싶습니다.
저희 MES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에서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이 가능한지 확인중이고
제공하는 업체의 사원수가 200 명정도 되는데
한달에 한번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발송한 프로그램은 저희가 개발/관리중인 ERP 프로그램으로 google앱으로는 없습니다.
저희 프로그램에서 나에게 메세지 보내는건 성공했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 에서 문서를 확인중인데
일별 할당량/월별 할당량이 제한되있는 부분을 확인해보니
메세지 전송기능이 일방적인 메세지 전송이 하루에 3만 한달에 300만이 맞는지 답변이 궁금합니다.
사원을 친구로 추가해서 발송하려고하는데 가능한 방법과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루에 3만 한달에 300만은 전체 사용량이고, 아래 체크리스트 참고해보시겠어요?
https://devtalk.kakao.com/t/api-api/116052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터라
공지성 메시지는 비즈 메시지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__)
해당 비즈 메시지 에서는 업체를 통해서 공식 딜러사를 거쳐서
비용지불후에 사용이 가능한걸로 표기되있는데 저희 자체적으로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만 개발/구현 예정입니다.
한달에 한번만 사용예정이라…(Text 로만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무리가 있을거라고 판단이됩니다…
메시지API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네,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검수 시점에 사용자에게 메시지 발송 시점 및 내용에대해 고지하는 UI가 있는지
수신자가 언제든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끊기 하여 메시지 수신 받지 않을 수 있는지 검토하게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__)
귀찮으시겠지만 몇가지 질문을 남겨드립니다…

  1. 고지하는 UI라는게 무조건 play스토어에서 검수받은 앱에 한정되는건가요??
  2. 수신자 입장에서 친구차단을 등록하게되면 메시지를 받지 못하게될텐데 차단으로도 검토 통과가 가능할까요?
  3. 하루에 3만 한달에 300만은 전체 사용량 이라고 하셨는데 대표 아이디로 하루 및 한달 총 한도인가요?
    그리고 첨부한 이미지에 있는 내용은 어떤내용인지 알수있을까요??

20211223_153843

  1. 고지하는 UI라는게 무조건 play스토어에서 검수받은 앱에 한정되는건가요??

아닙니다. 메시지 API는 발신자/수신자 모두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 및 권한동의 해야 사용가능하므로
로그인 및 권한 동의하는 동선에 관련 내용 표기 해주시고, 서비스내에 디벨로퍼스앱과 연결끊기(탈퇴 or unlink) 할 있는 기능만 있으면 됩니다.

  1. 수신자 입장에서 친구차단을 등록하게되면 메시지를 받지 못하게될텐데 차단으로도 검토 통과가 가능할까요?

친구 차단이 아니라 연결끊기(탈퇴 or unlink) 기능 제공하시면됩니다.

  1. 하루에 3만 한달에 300만은 전체 사용량 이라고 하셨는데 대표 아이디로 하루 및 한달 총 한도인가요?
    그리고 첨부한 이미지에 있는 내용은 어떤내용인지 알수있을까요??

메시지 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이라 사용자간 간단한 커뮤니케이션용입니다.

메시지API 검수를 받으셔서 권한이 등록되면,

  • 발신자당 : A사용자는 일일 최대 100건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수신자당 : B수신자는 일일 최대 100건만 수신 받을 수 있습니다.
  • 발신자/수신자pair당 : A사용자는 동일 수신자에게 일일 최대 20건 발송 가능합니다.
  • 위 제한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일일 최대 3만건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