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요금 문의 및 터널링 문의

안녕하세요.
공공기관 요금 및 터널링 제공 항목에 대하여 궁금하여 문의 남깁니다.

  1. 공공기관에서 카카오맵을 사용한다고 할 경우, 일 300.000회 API 요청이 넘어가는 경우에 공공기관에서 직접 카카오를 통해 제휴를 맺는다면, 요금이 어떠한 형식으로 발생되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알 수 있을까요?

  2. 공공기관에서 직접 카카오에 요청할 경우 터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데, 그 터널링 서비스가 어떠하게 제공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터널링 서비스를 하게되면 카카오로 직접 연결되는 IP와 Port를 제공한다던지… 서비스 제공에 대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우선은 쿼터 상향 및 터널링 권한에 대해 하단의 FAQ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쿼터 상향 필요범위 및 공공기관의 상황에 따라 별도의 제휴 협의가 필요하며,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는 문의주시는 기관에 대한 정보 및 API 사용 목적과 쿼터 상향 요청량에 대해 메시지로 전달주시면 검토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더불어 FAQ에 기재되어 있는 바와 같이, 소속 기관의 담당자가 직접 문의 주셔야 이후 논의가 가능한 점 꼭 참고부탁드립니다.

  2. 해당 공공기관 계정에 대해 사용 목적을 검토하여 터널링 권한을 부여하고, 권한을 부여받은 계정에서만 호출할 수 있는 터널링 API url과 허용이 필요한 port 정보를 함께 안내 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faq-api/102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