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카카오싱크 에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bnk캐피탈
image
app_user_id 가 null값으로 확인됩니다.

카카오상담톡 아지트에서 답변 시, 아래와 같이 답변받았습니다.
image

현재 해당 채널은 최초 1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1:1상담이 열릴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_user_id이 왜 null 값으로 들어왔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id는 424251 입니다

가장 최근 NotRegisteredUserException 에러를 기준으로 로그 분석 해봤습니다.

November 23rd 2021, 14:17:30.97에 NotRegisteredUserException 에러 발생한 유저A는
전날인 November 22nd 2021, 16:43:11.049 부터 약 10분간 7차례 인가 요청 시도하여 리다이렉트 되었지만
토큰 요청 이력이 없습니다. (토큰 발급이 안되면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되지 않기때문에 앱유저ID가 없는 상태입니다.)
리다이렉트 URI로 되돌아 갔을때 서비스측 로그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이런 케이스입니다.)

인가요청에 설정한 리다이렉트URI : https://m.bnkcapital.co.kr/LNDBNK/LNDBNKCHT01.do


또다른 케이스 유저B는

November 23rd 2021, 13:43:38.852 NotRegisteredUserException 에러 발생
November 23rd 2021, 13:43:49.969 /oauth/authorize 인가요청후, 토큰 요청 없음
November 23rd 2021, 13:43:59.162 /oauth/authorize 인가요청
November 23rd 2021, 13:43:59.558 /oauth/token 토큰요청, 디벨로퍼스앱과 연결됨.

2021-11-23T13:43:59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된 시간

최초 1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1:1상담이 열릴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고 하셨는데,
이 케이스는 연결 전 호출한 케이스입니다.

“리다이렉트 URI로 되돌아 갔을때 서비스측 로그”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