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 로그인 시 회원 개인 정보 중 실명 접근 문제

카카오싱크로 로그인 서비스 제공 예정인데, 서비스가 의료법의 영역에 있어 실명정보 요청이 필요합니다.
기존 포럼에서 공식적인 답변이 대부분 개인메세지로 남아있어 포럼에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앱 아이디(app ID): 664157

안녕하세요.

실명의 경우 우선, 카카오싱크가 적용되어 있어야 검토 가능한데요.

카카오 싱크 적용후 댓글 주시면 이후 처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im.l 님 빠른 회신 감사합니다.

현재 이미 카카오싱크 비즈니스 채널과 앱 연동은 적용되어있는 상태인데,

말씀해주신 “카카오싱크 적용” 이라 함은, 현재 실 서비스에서 적용되어있어야 함을 의미하나요?
감사합니다.

네, 보통은 실서비스를 확인 후, 검수하시는데요.

실서비스 바로 적용이 어려우신 경우 개발환경에 선 구축하시고 심사 요청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서비스에 카카오 싱크 적용이 어려운 상황이실까요?

@tim.l 실서비스에 반영은 가능한 상황입니다만, 실명정보 없이 카카오싱크를 통해 가입한 유저의 경우 실명정보 검토가 되기 전에
회원가입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향후에 실명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게 아닌지 우려됩니다.

개발환경에서 구축하여 심사 요청을 드리는 경우 어떤 연락채널로 연락을 드려야 하는지와 심사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 환경에서 개발 후, 운영환경 싱크설정과 배포가 동시에 되어 실명 누락 없어야 하는 상황으로 인지 하였습니다.

심사요청은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개인 정보 항목 신청"으로 심사 요청 하실 수 있고, 개발환경에 선 구축 후 심사요청하는 것과
일반 회원가입에서 해당 항목 가입시, 사용하고 있는 부분을 증빙할 수있는 캡쳐 화면등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 https://business.kakao.com/sync


대략 1-2시간 이내 심사 처리 되며 카카오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검수 결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cc. @tiffany.dew @anon79681667

2개의 좋아요

@bighilljae 안녕하세요.

확인해보니 카카오 싱크 개인 정보 항목 신청으로 실명 신청하는 부분 기능 반영이 미루어져서
12월 중 신청이 가능할 것 같아요.

연내 기능 오픈한다고 하니, 일정 정해지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