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카오싱크 기능연동을 수행중에 있는데 kapi.kakao.com 도메인에 대해서 접근허용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해당도메인 nslookup으로 ip 확인하였을때 203.133.166.33 으로 찍힐때는 telnet 및 curl api call이 타임아웃이 발생하여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소스 ip : xx.xx.40.171, xx.xx.96.141(aws 에서 구성한 ec2 public ip입니다.)
타겟 dns : kapi.kakao.com
Port : 443
→ telnet 현재 카카오싱크 기능연동을 수행중에 있는데 kapi.kakao.com 도메인에 대해서 접근허용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해당도메인 nslookup으로 ip 확인하였을때 203.133.166.33 으로 찍힐때는 telnet 및 curl api call이 타임아웃이 발생하여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소스 ip : 52.79.40.171, 52.78.96.141
타겟 dns : kapi.kakao.com
Port : 443
첨부파일 : * 첨부된 .zip문서에 스크린샷 내용포함되어 있습니다.
→ telnet 요청 및 curl call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저희는 현재 aws cloud를 활용하고 있으며 별도의 nacl 인아웃바운드 제어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라우팅테이블에서도 0.0.0.0/0 블록에대해 인터넷게이트웨이 연결을 진행하였고 별도의 라우팅설정으로 패킷이
흘러가지 않음을 테스트 확인완료한 상태입니다.
관련하여 저희쪽에서 추가적인 확인이 불가하여 해당내용 문의드립니다.Q. Open API 서비스 이용에 네트워크 제한사항이 있는지?
Q. 위 같은 상황에서 저희측에서 조치할 사항이 있는지 또는 관련 네트워크담당자분과 커뮤니케이션 가능한지 여부
안녕하세요, 위 답변주신 내용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저희쪽 시스템의경우 폐쇄망이 아닌 퍼블릭 aws cloud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관련하여 인아웃바운드 모두 https 통신 허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나 여전히 연결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 위본문에서 기입한내용과 같이
nslookup 진행하여 확인한 203.133.166.33, 27.0.237.16 중 27.~ 에 대해선 연결이 진행되지만 203.133~에 대해서는 연결이 전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상황에서 저희쪽 트래픽이 카카오api (kapi.kakao.com)에서 block처리가 진행된건지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관련내용 담당네트워크엔지니어분과 상담가능할까요
사용하시는 앱 ID 숫자 6자리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앱ID 88738 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 서비스에서 실제운영되는 서버의 공인IP라서 별도 이메일주소 안내주시면 해당주소로 상세내용 전달드려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