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도메인 접근 타임아웃 발생

현재 카카오싱크 기능연동을 수행중에 있는데 kapi.kakao.com 도메인에 대해서 접근허용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해당도메인 nslookup으로 ip 확인하였을때 203.133.166.33 으로 찍힐때는 telnet 및 curl api call이 타임아웃이 발생하여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소스 ip : xx.xx.40.171, xx.xx.96.141(aws 에서 구성한 ec2 public ip입니다.)
타겟 dns : kapi.kakao.com
Port : 443
→ telnet 현재 카카오싱크 기능연동을 수행중에 있는데 kapi.kakao.com 도메인에 대해서 접근허용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해당도메인 nslookup으로 ip 확인하였을때 203.133.166.33 으로 찍힐때는 telnet 및 curl api call이 타임아웃이 발생하여
이슈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소스 ip : 52.79.40.171, 52.78.96.141
타겟 dns : kapi.kakao.com
Port : 443
첨부파일 : * 첨부된 .zip문서에 스크린샷 내용포함되어 있습니다.
→ telnet 요청 및 curl call 내역 확인 가능합니다.저희는 현재 aws cloud를 활용하고 있으며 별도의 nacl 인아웃바운드 제어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라우팅테이블에서도 0.0.0.0/0 블록에대해 인터넷게이트웨이 연결을 진행하였고 별도의 라우팅설정으로 패킷이
흘러가지 않음을 테스트 확인완료한 상태입니다.
관련하여 저희쪽에서 추가적인 확인이 불가하여 해당내용 문의드립니다.Q. Open API 서비스 이용에 네트워크 제한사항이 있는지?
Q. 위 같은 상황에서 저희측에서 조치할 사항이 있는지 또는 관련 네트워크담당자분과 커뮤니케이션 가능한지 여부

안녕하세요!

아래 FAQ 방화벽 설정 내용을 참고해 보시겠어요?

고맙습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위 답변주신 내용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저희쪽 시스템의경우 폐쇄망이 아닌 퍼블릭 aws cloud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관련하여 인아웃바운드 모두 https 통신 허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나 여전히 연결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 위본문에서 기입한내용과 같이
nslookup 진행하여 확인한 203.133.166.33, 27.0.237.16 중 27.~ 에 대해선 연결이 진행되지만 203.133~에 대해서는 연결이 전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상황에서 저희쪽 트래픽이 카카오api (kapi.kakao.com)에서 block처리가 진행된건지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관련내용 담당네트워크엔지니어분과 상담가능할까요

사용하시는 앱 ID 숫자 6자리 확인 부탁드려요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앱ID 88738 입니다!

@service15 안녕하세요.

@tim.l 데브톡 개인 메시지로 호출 하시는 서버 IP 전달 부탁드립니다.
담당자에게 문의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 서비스에서 실제운영되는 서버의 공인IP라서 별도 이메일주소 안내주시면 해당주소로 상세내용 전달드려도 괜찮을까요??

네, 아래 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pf.support@kaka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