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증서 업데이트 관련 맵은 상관이 없을까요 ?

최근 카카오 개발 긴급공지에 맵 api는 해당사항 없을까요 ?

  • 아래 카카오 긴급공지 -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카카오 Open API 플랫폼에 긴급하게 변경되어야 할 부분이 있어 공지를 드립니다.

  1. 원인

최근 애플이 9월 2일 Symantec 계열 루트 인증서 9개를 (macOS/iOS) 루트 저장소에서 삭제한다는 내용을 인증서 발급기관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해당 이슈로 인해 전체 kakao.com 도메인에 대해 SSL 인증서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증서 교체를 진행할 경우 특정 환경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공유드리니 확인 후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2. 대상 도메인

  1. 인증서 교체 예정일 : 2021년 10월 1일

애플 조치 방식에 따라, 공지한 일정보다 먼저 인증서 교체 작업이 진행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서 서비스에 지장 없도록 최대한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4. 지원 가능한 환경

  1. 필요조치
  1. “2. 대상 도메인” API를 호출하는 서버 버전을 확인하여, “4. 지원 가능한 환경” 보다 낮은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2. 최신 카카오 SDK(iOS SDK 2.x, Android SDK 2.7.0)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카카오 SDK의 OS min 버전이 “4. 지원 가능한 환경” 이상이라 이슈가 없으나,
    하위 버전 카카오 SDK를 적용한 서비스에서 "4. 지원 가능한 환경"보다 낮은 OS 버전을 지원하고 있다면,
    서비스의 OS min 버전을 “4. 지원 가능한 환경” 이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위 공지 내용은 데브톡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MPORTANT NOTICE: We are in the process of replacing the SSL certificates in the Kakao Open API Platform. For inquiries, please contact us via DevTalk .

지도 API 관련해서 만약 지원 범위보다 낮은 OS/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경우,
인증서로 인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첨부해주신 당사 공지사항과 같이,
현재 지원 가능한 환경을 확인하시어
혹시 낮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실 경우 필요 조치 사항에 맞게끔 수정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