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사용하던 지도에 앱키문제

사용하던 지도 앱키가 작동되지 않느것 같아서 https://developers.kakao.com/console/app에 접속해서 봤더니
애플리케이션이 사라져 있네요…
그래서 새로 앱을 하나 만들고 그 앱키를 쓰려고 하니 작동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용에 제한이 걸린건가요?

안녕하세요
새롭게 앱을 생성하셨을 경우 앱생성과 함께 앱키가 생성 됩니다.
develoeprs 로그인 후 > 내 어플리케이션 > 앱 설정에서 새롭게 생성된 키 정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롭게 생성된 키로 API 호출이 안된다는 겁니다.

새롭게 앱 생성하면 앱키가 생성되는거 알고 있습니다.
새롭게 생성된 앱키를 사용해도 작동되지 않는것 때문에 문의 드리는겁니다.

호출 로그 상,

REST API 앱키를 이용하여 Javascript 호출을 시도하셔서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도API 내에서 라이브러리를 통해 로컬 API를 호출하실 때에는 Javascript 앱키로 호출 하셔야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Javascript 앱키로 변경 후 다시 호출해 보세요.

제가 기본 지도 샘플을 실행해봤는데, 자바스크립트 앱키도 먹통인거 같은데요… 이용제한 걸린건가요?
https://apis.map.kakao.com/web/sample/basicMap/

Domain mismatched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출에 필요한 도메인 중 등록이 누락된 도메인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인데요.

현재 등록된 http://www.***.co.kr 외, 'http://***.co.kr’에 대해서도 추가 등록 후 다시 호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그 외 호출에 필요한 도메인이 더 있을 경우 모두 등록하셔야 정상적인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앱키가 지워졌고 되던게 갑자기 안되니 당황했습니다. 감사합니다.덕분에 해결했습니다.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