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개발자 비즈앱 신청합니다

앱 이름과 애플리케이션(앱) ID
앱 이름 : 신속대응이발소
앱 ID : 610645

OWNER 개발자 계정(email)
seojune408@gmail.com

2-1. 개인 개발자의 경우, 본인 인증 완료 여부: Y/N
Y

비즈 앱 설정 목적
개인 프로젝트용으로로 간편가입 활용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구현하려는 기능은 웰컴 블록의 일회성 메세지가 아닌 특정조건을 달성했을 때 서버에서 사용자에게 (사용자의 우선적인 입력없이) 알림을 보내는 메세지를 전송하려는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비즈앱 신청이 선행되야 될 것 같아 비즈앱 신청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즈앱은 그 자체로 어떤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카카오 싱크, 앱-채널 연결, 메시지 API 권한 등 각종 권한 부여의 전제조건이 되는데요.

우선, 하시려고하는 Flow가 명확하게 나와야 권한 부여가 가능할 것 같아요.

Flow 정리가 되시고 신청 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군에서 복무하고 있는 일반병입니다. 아시다시피 저희 일반병들은 일정기간에 한번씩 이발을 해야합니다. 기존에는 자체적으로 선발한 이발병들에게 일일이 구두로 예약을 하고 이발병들은 예약을 한 병사들 개개인에게 연락을 해 이발소로 오라고 하는 식으로 이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 불편함을 느꼈기에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챗봇의 Flow는 다음과 같습니다. 병사들이 저의 챗봇채널을 친구 추가한 후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이발 예약을 위해 선호하는 이발병을 선택하면 이발병들이 지정해놓은 날짜, 시간대등을 출력하여 최종적으로 예약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후 예약이 완료되고 해당 날짜에 이발병이 이발을 시작하면 이발병들은 한명의 병사의 이발이 끝난 후 챗봇을 통해 이발 완료의 버튼을 눌러 손쉽게 다음 순서의 예약 순번의 병사에게 카톡이 전송되는 식의 Flow를 구성하려고 합니다. Flow의 최종단계인 이발병이 다음순번인 병사에게 자신의 차례임을 알리는 메세지 전송을 위해서는 메시지 api 권한이 필수적이라고 판단되어 우선적으로 비즈앱 신청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넵, 메시지 API 를 추가로 활용하시는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우선, 비즈앱으로 전환을 위해 앱 아이콘을 서비스 성격에 맞도록 등록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넵 앱 아이콘 수정 완료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즈앱 전환 되었습니다.
메시지 API는 (1)팀멤버에 카톡 친구 추가하고, (2)발신자 수신자 모두 서비스하시는 앱에 카카오 로그인해야하며, (3) 친구목록조회, 메시지 전송 권한에 동의해야 테스트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체크리스트 참고 해주세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시고 친구API, 메시지API 검수 신청 통과하시면, 팀멤버 추가 없이 (2),(3)번 과정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넵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