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터 질문드립니다

클러스터를 만들고, 마커를 거리에 상관없이 해당 클러스터에 포함시키려고 합니다.

그리고 설정한 minLevel에 따라 각,시 도별에 클러스터 위치를 고정하고 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마커 갯수를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클러스터 위치를 고정 시킬 수 있는 방법이 document에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options에 position과 같은 옵션이 따로 존재하지 않더라구요. 축소시에 클러스터 위치는 고정이 되어야 하는데,
averageCenter를 false로 두어 마커의 평균 위치를 클러스터 위치로 사용안하고 원하는 위치에 사용하고 싶은데,
averageCenter를 false로 바꾸니, 같은 클러스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리에 따라 클러스터링이 되어버리더라구요.
저는 거리와 무관하게 마커들이 각 속해있는 클러스터에만 종속되어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1. 각 시,도별 클러스터안에 있는 마커들은 속해있는 클러스터안에만 속해있기를 바랍니다. 거리 무시.
    예를 들어 서울과 인천 경계선에 있는 마커들이 서로 클러스터링이 되면 안됩니다.
    서울에 속해있는 마커는 서울 클러스터안으로 들어와야합니다.

  2. 축소 시 클러스터 위치를 변경(커스텀)할 수 있어야하고, 이는 클러스터링에 영향을 끼쳐서는 안됩니다.

위에 부분이 구현 불가능하다면 직접 마커를 커스텀해서 만들어야되는걸까요?

  1. 영역을 지정하는 클러스터링은 불가능합니다.
  1. 카카오맵 클러스터링 위치 커스텀 질문 여쭙습니다. (averageCenter: false) 게시글로 답변 드렸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직접 구현 하는 방식으로 해야겠네요.
2번 답변 확인하였습니다.
친절한 답변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