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 링크 공유하기 시, 메타데이터 정보가 하단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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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타이틀 태그는 첨부한 사진과 같이 헤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응답결과도 저는 200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테스트 진행하셨을까요?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은 커맨드로 확인하였습니다:
curl -s -o /dev/null -w “%{http_code}\n” https://the-cult.co.kr

네,

아래와 같이 curl 과 postman으로 호출한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응답결과는 304 캐시 상태를 본거였네요. 메타 데이터 출력 결과 확인 하시면 될것 같아요)

curl -X GET 'https://the-cult.co.kr'

아 네. 커뮤니케이션 미스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https://the-cult.co.kr 접속 시 meta data가 없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도메인 경우 위의 스샷처럼 메타데이터가 있습니다.
https://the-cult.co.kr/product/23938

해당 제품 링크 공유 시, 메타데이터 미리보기가 여전히 뜨질 않는데 원인 파악이 안되고 있습니다ㅠㅠ
혹시 다른 의심되는 부분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curl 로 출력된 html을 통채로 다른 사이트에 적용해보니 미리 보기가 잘 표시됩니다.

  1. 크롬 개발자 모드 network 를 보면 아래와 같이 canceled 되는 부분 한번 확인해보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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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Talk_Photo_2021-04-30-13-23-37

보시는바와 같이 인스타그램 메신저에서는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위에 말씀주신 cancel되는 부분은 원인이 아닌것으로 파악되는 이유가 저희 테스트 도메인에 같은 세팅으로 된 url을 공유햇을 경우메타 정보가 잘 표시되지만 저런 cancel부분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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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에서만 표시가 안되고 있어서 아직도 원인 파악이 안되네요…

넵, 미리보기 스크랩의 경우 수집방법이 서비스 제공 업체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보통은 아래 이유로 안되고

방화벽 설정에 의해 카카오 스크랩 서버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 그런데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https://the-cult.co.kr/product/23938” 에 접근하면
"https://the-cult.co.kr/download"로 리다이렉트 되는데요. 변경사항 있으실까요?

80, 443 포트 모두 열려있습니다…

/download로 리다이렉트되는 이유는 웹앱이기 때문에 웹 접속을 막기 위함입니다. (어제 문의 이후 막아두었습니다)
해당 문제와 관련된것 같지는 않습니다.

도대체 알수가 없는 문제네요 ㅠㅠ

스크랩 담당 부서에 확인해보니 소유하신 시스템의 방화벽에서 막은 것 같아요.

위 스크랩서버 IP 대역을 차단하고 있는지 혹은 특정 user agent를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우선 useragent의 경우 모두 allow로 되어있는것 확인하였습니다.

방화벽 이슈도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뒤에 query없이 해당 도메인만 카카오톡에서 공유했을 시 아래와 같이 메타정보를 읽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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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여전히 안되는데요…

왠지… 304로 캐시 리턴하는게 의심가긴하네요.
캐시 처리부분 200 정상응답으로 변경하고 한번 시도 해보시겠어요?

당당부서에서는 스크랩서버가 응답을 못받은 것으로 피드백 주셨습니다.
context deadline exceeded (Client.Timeout exceeded while awaiting he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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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443 포트 방화벽 이슈인지 파악하기 위해 여러 검사 해본 결과, 위와 같이 포트 문제는 아닌것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전에 말씀드린 메타데이터 정상 표시하는 https://cult-next.vercel.app 테스트 도메인이랑 모든 결과가 똑같이 나옵니다. (세팅이 같음)

캐시 처리부분 200 정상응답으로 변경하라는 부분은 정확히 어떤 절차를 말씀하시는걸까요?
담당부서에서 context deadline exceeded 관련된 이슈에 대한 해결 접근법도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우선 방화벽 이슈는 포트 체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의 스크랩 서버 IP 까지 확인해주셔야 할 것같아요.

  • 카카오 톡에 주소를 남기면 -> 카카오 스크랩 서버가 소유하신 사이트에 접근 -> 소유하신 사이트에서 “context deadline exceeded” 응답을 받은 것이므로 -> 소유하신 서버의 로그를 확인해주셔야할 것 같아요.
    그런데 서버가 아닌 방화벽단에서 막는다면 방화벽 로그를 봐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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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위에 캡쳐해주신걸보면 미리보기가 모든상황에 안나온게 아니므로 저는 응답 코드가 200이 아닌 것을 확인했으면 하는 거구요.

크롬 브라우저로 사이트에 접근해보면 아래와 같이 캐시 후 304 응답으로 나옵니다.
이역시, 확인을 위해 200응답이 되도록 소유하신 사이트에서 설정을 확인해주셔야 판단 가능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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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서버 전문가가 아니기에 304에 대해 좀 찾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캐시되어 있는 경우에만 return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크롬 network에서 "disable cache"를 선택하시고 재로딩하시면 status 200이라고 표시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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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전에 말씀 주신 og cache 삭제하는 링크에서 해당 도메인 관련된 모든 캐쉬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타사 채팅 플랫폼에 모두 해당 url들 공유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메타 데이터가 잘 보여지고 있어 혹시 카카오톡 cache 관련 문제가 아닐까 살짝 의심됩니다.

네, 포스트맨으로 접속 하니 200반환되어 304 문제는 아닌것 같네요.

모든데이터 일괄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관련 부서에 다시한번 문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네. 감사합니다 ㅠㅠ

관련 부서에 문의하실때 똑같은 세팅을 가지고 있는 저희 테스트 서버는 잘 표시되고, 실 서버 도메인만 왜 안되는지도 같이 여쭤봐 주시면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cult-next.vercel.app

아, 혹시 위에 방화벽 IP 체크는 확인 되셨을까요?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서버가 잘 스크랩 되었다면, 프로그램 문제는 아닐 것이고

서버 차단 문제로 접근해보는게 맞을 것 같아요.

네. 현재 두 도메인 모두 vercel이라는 같은 서버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여 특정 서버의 방화벽 이슈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혹시 관련 부서에서 도움될만한 답변을 받으셨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관련 부서에서는 접속 실패 로그를 받은 상황이라. 더 확인 해드리긴 어려운 상황 같습니다.
혹시, 방화벽 설정/로그나 서버로그는 확인이 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