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 랜딩페이지 호출 시 로딩화면

고생많으십니다

카카오싱크 팝업 인증 후 랜딩페이지로 넘어가는 로딩시간이 백엔드 API연동으로 시간이 3-7초간 소요됩니다.
이때 고객에게 보여줄 로딩화면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따로 개발 가이드가 있거나 로딩화면 구현이 카카오에서 가능할지요?

안녕하세요.

앱 ID나 접근 가능한 주소 알려주시면 현재 상황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sync.autoworks.io/sync/WGJvV2NRMXI3MEduWHNQdWhyL3JOQT09
카카오싱크 호출주소

앱ID 228469 입니다

우선, 확인해보니 카카오 인증 후, 되돌아간 리다이렉트 URI간에 지연은 발견되지 않는데요. 어떤 조치를 취하셨을까요?
카카오에서 동의 이후에는 이미 소유하신 사이트로 페이지 이동이 되므로 카카오에서 로딩 화면은 의미 없을 것 같습니다.
구현하시더라도 리다이렉트 URI에서 로딩 화면을 구현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현재는 인증 후, 되돌아간 리다이렉트 URI에서 한번더 리다이렉트 되어 회원가입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통은 싱크도입하신 경우 인증 후, 되돌아간 리다이렉트 URI에서 카카오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로 고객 정보 조회 후
백엔드에서 바로 회원가입 처리하고 별도 화면 리다이렉트 없이
인증 후, 되돌아간 리다이렉트 URI에서 가입완료 화면을 표시합니다.

로딩화면을 따로 구현하시는 것 보다 리다이렉트 URI 에서 처리 프로세스를 간소화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ser-info

@tim.l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