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 성인 채널 추가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구축 중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저희가 19세 이상 인증 회원만 채널추가할 수 있는 채널이 연결된 비즈앱으로 카카오 싱크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 싱크 동의창에서 (선택) __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 채널추가) 약관을 만 19세 미만인 사용자가 동의 시 채널추가가 자동으로 되는지 알 수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만약 채널추가가 안된다면, 어떤식으로 화면이 나오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에서 미성년자를 걸러내는 스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여,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성인인증 채널 프로필을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긍정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고맙습니다.

@tiffany.dew
안녕하세요. 추가 문의사항이 있어서 답글 작성합니다.

말씀해주신 "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성인인증 채널 프로필을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의 내용 관련해서,

하기와 같이 추가 문의드립니다.


선제 조건은 온라인회원약관에 19세 이상만 회원가입이 가능한 조건입니다.

  1. 싱크 사용자(이하, “user”)가 19세 미만일 경우 문구는 노출되더라도 채널추가가 되지 않는다
  2. user가 19세 미만이더라도 채널추가는 된다.
  • 저희는 user가 19세 미만이면 채널추가가 되지 않아야 되기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해당 부분 추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플로우에서는 사용자가 19세 미만인지 걸러내는 스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인증’ 채널 프로필은 싱크 동의창내에 채널 추가 항목으로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아래 유사 데브톡 문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00

glo채널은 성인인증 채널인데 현재 성인인 계정으로 싱크 동의창 호출시 채널추가 동의항목이 나옵니다.

질문내용은 이렇습니다.

  1. 미성년자 이용자가 동의창 호출 시 ‘[선택] 글로(glo) 코리아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라는 동의창이 나오는지.

  2. 만약 해당 동의창이 나와서 동의하면 채널 추가가 이뤄지는것인지

입니다.

앱 ID : 553314
앱 이름 : 글로(glo) 코리아
서비스 링크 : http://52.78.212.157:9097/glo_prod.html

안녕하세요!

문의 주신 내용으로 확인해보니,
성인인증된 계정이 아닌(미성년자) 경우 친구추가 항목은 노출됩니다만, 실제 친구추가가 되지는 않는점 확인하였습니다.

업무에 혼선을 드린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