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카카오톡 서비스(메신저) 차단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본 기관은 부산 소재 상급종합병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카카오톡 서비스 차단 관련> 관련하여 질의드립니다.

본 기관은 정부주도 보안정책에 따라, 기관 외 메신저를 차단하게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톡 메신저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어야 하여, 본 기관의 QoS장비의 보안정책 설정을 통하여 카카오톡 메신저를 차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운영하여오던 도중, 금월 초부터 카카오 API를 사용하는 사이트와의 웹 통신 문제가 있어 확인 한 결과,

QoS장비의 보안정책으로 차단하는 대상에, 카카오톡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카오 API측 접근까지 같이 차단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 등)

QoS 장비의 카카오톡 차단 오브젝트로, 제조사에서 제공 해 주는대로 컨트롤 할 수 밖에 없어 카카오 API와 연동되는 사이트는 딜레이 되는 등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카카오톡 서비스만 차단하고 그 외 카카오측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연결되게 우리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하오니

차단하여야 하는 IP와 Port 정보 등 보안장비 룰셋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FAQ 참고 부탁드려요~

답변 감사합니다. 다만 질의 내용과 약간 상이한 부분이 있어 다시 질의드립니다.

@ 본 기관에서 취하고자 하는 방안은, 카카오톡 서비스만 차단하고 나머지 모든 카카오 서비스를 개방하는 것입니다.

@ 현재 본 기관의 F/W outbound 정책은 기본적으로 ALL ALLOW이며, 선택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 이에, 카카오톡만 차단하고 나머지 모든 카카오 서비스에 영향이 없게끔 설정하기를 원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관련 포트만 차단 원하시는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 센터에 문의 부탁드려요~
https://cs.kakao.com/helps?locale=ko&service=8379

해당 고객센터로 먼저 문의했을 때, 포럼으로 문의하라 하여 문의 한 것인데…

실제 분장은 고객센터가 맞는가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