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축소 사용자 컨트롤 구현 시 애니메이션 적용 방법

https://apis.map.kakao.com/web/sample/addMapCustomControl/
위 예재처럼 setLevel()을 이용해 확대/축소 컨트롤러를 구현했습니다만, 순정 컨트롤러처럼 부드럽게 확대/축소가 되지 않고 애니메이션 없이 레벨이 바뀝니다. 중점을 부드럽게 이동하는 map.panTo()처럼 setLevel()도 부드럽게 확대/축소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https://map.howbuild.com/
위 링크도 동일하게 카카오 지도 API를 사용하는데 확대/축소가 순정처럼 부드럽게 되더라구요. 이건 직접 setLevel()을 이용한게 아니라 휠 이벤트를 직접 트리거해서 구현한걸까요?

별도로 스타일을 적용한 부분이 있나요?
지도 트랜지션 스타일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적용한 스타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도 트랜지션 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스타일을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본문에 첨부한 ‘지도에 사용자 컨트롤 올리기’ 예제 또한 확대/축소 시에 트렌지션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순정 컨트롤러’는 addControl()을 이용한 카카오 지도 API 자체 컨트롤러를 의미합니다.
저같은 경우 이 addControl()을 사용하지 않고 첫번째 링크에 있는 예제처럼 직접 컨트롤러를 구현하였으며, setLevel()을 이용했습니다. setLevel()을 쓸 경우 부드럽게 확대되지 않는데 이걸 구현한 케이스가 있어서 구현 방법을 문의드렸습니다.

setLevel의 animate 속성을 true로 설정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주세요.
문서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https://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Map_setLevel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