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싱크 도입 검토 중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간편 회원 가입에서 사용하는 QR 코드를 통한 가입의 경우, 해당 QR 코드는 서비스하는 고객사에서 제작 후, 카카오 간편 회원 가입 서비스 호출이 가능한 것인지요?

  2. 회원 가입 API 호출 후, 이메일과 전화번호 외에 리턴받을 수 있는 항목에는 어떠한 정보가 있나요?

  3. 간편 회원 가입 시, 회원 가입자를 카카오톡 채널에 자동으로 추가될 수 있도록 설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4. 카카오싱크는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싱크 이후 타깃팅된 메시지 발송 관련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1. QR코드는 고객사에서 자체 제작하시는것이 맞습니다. 싱크 동의창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싱크 퍼머링크라고 부르는 일종의 브릿지 URL이 필요합니다.
    퍼머링크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사용자의 QR코드 스캔 & 동의 한번으로 회원을 확보하실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 가이드 참고하셔서 랜딩 URL을 전달 주시면, 퍼머링크를 생성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1. 카카오 싱크를 통해 제공 받으 실 수 있는 정보는 아래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 카카오계정에 있는 정보라도, 사용자가 카카오 로그인할 때 제 3자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으면 앱에서 요청을 받더라도 값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해당 기능은 디벨로퍼스 페이지 >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채널 > 대표 채널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카카오싱크 도입 이후 카카오 식별정보를 업로드하는 방식의 타겟 메시지는 건당 20원으로, 기존 플러스친구 타겟 메시지 비용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