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도입 후 기존회원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문의 남겼는데 답변이 달리지 않아 다시 한번 문의글 남깁니다ㅠ
기존에 카카오 소셜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었고 지난주부터 카카오싱크 연동해서 간편 회원가입을 시작했는데요.
싱크 도입 이후 기존 카카오 로그인 진행했던 고객들의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로그인 했던 회원들도 싱크 도입이후 다시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고 기존에 있던 적립금이 없어지는 등 회원정보 연동이 안되고 있습니다.

기존 로그인 앱과 앱키, REST API 키 등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정보가 왜 들어오지 않는걸까요?
적립금 등의 문제가 있어 고객들의 불만이 생기고 있는 상황인데요…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ㅠ

@anon24889877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말씀하신 서비스를 확인해 보았는데, 싱크 전 사용하고 계신 앱과 현재 앱이 다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기존 사용 앱 ID : 216881
  • 싱크 사용 앱 ID : 357263

이와같이 디벨로퍼스 앱이 달라질 경우, 기존 카카오계정으로 가입된 사용자가
서비스에 로그인 시 신규 사용자로 가입처리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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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on24889877
안녕하세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기존 소셜로그인에서 사용하던 앱의 키를 사용하셔야 하는데. 싱크를 도입하면서 새로운 앱을 생성하여 진행하신것으로 확인 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당장 진행하실수 있는 부분은 카카오싱크를 off 하고 기존앱 (216881)키를 넣어 카카오로그인으로 돌아가신 후에 아래의 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 고객센터 연락하여(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43&locale=ko),
    현재 위에 연결된 이번에 새로 생성된 신규앱(357263)과의 채널 해지 요청
  2. 기존앱(216881) 싱크신청을 다시 진행
    3.기존앱(216881)-채널 연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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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싱크 사용앱인 357263으로 비즈니스채널 연결등을 진행해 두었는데요…!
말씀해주신대로 신규앱과 현재 채널 해지를 요청하고 기존앱으로 채널 연결을 진행하면 지금 채널에 있는 정보는 남아있게 되는걸까요?

@moonkim510
추가로 질문 드립니다~
현재 카페24에 연결중인 REST API key값은 싱크사용 앱에서 받은 REST API 값과 일치하는데요…!
이거랑 앱키 설정은 또 다른건가요?

@anon24889877
안녕하세요!

지금 채널이라 하면 현재 신규로 만든 앱과 연결된 해지할 채널의 정보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연결 해지후에 다시 기존앱과 연결을 한다면 채널의 정보는 남아 있습니다.

현재 카페24에 연결중인 REST API key값은 싱크사용 앱에서 받은 REST API 값과 일치한다는 말은 어떤 말일까요?
현재 카페24에 연결중인 REST API key값이 기존앱(216881) 의 키값으로 들어가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카카오소셜로그인의 앱과 동일한 앱을 사용하셔야, 기존에 소셜로그인으로 로그인을 이용했던 사용자들이 신규가입 처리가 되지 않고 기존 정보와 일치할 경우, 기회원 매핑이 연동됩니다. 근데 현재는 기존앱의 rest api 앱키를 신규앱을 만들어 변경해버려서, 새로운앱으로 키값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로그인했던 회원들이 신규가입처리가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앱키를 사용하셔야 하며, 그 기존앱에 있는 JS key값을 등록해서 진행해야 카카오싱크 기존회원이 신규로 처리되는 이슈가 사라집니다.

카페24 공지 참고 : https://ecsupport.cafe24.com/board/free/read.html?no=2359&board_no=5&category_no=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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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앱과 신규 앱의 key값이 상이하여 기존앱의 키값을 사용해야 연동이 가능하다는 부분은 이해했습니다!
캡쳐본의 카카오 소셜 로그인의 키값은 제가 신규앱의 싱크 연결 이후 새롭에 수정한것이 아니라 싱크 적용 전부터 사용하던 기존 키값인데요… 이러면 기존에도 말씀해주신 기존앱 (216881)에 연결된게 아니라 신규앱(357263)과 연동되고 있던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기존 사용 앱 ID : 216881 생성일시 : 2018-08-01 10:53:12
싱크 사용 앱 ID : 357263 생성일시 : 2019-10-15 11:40:56

싱크사용하기전 기존 소셜로그인을 사용하던 앱도 동일하게 357263 이 앱의 키값이라는 말씀이신거죠?

만약 그렇다면 기존회원이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과, 카카오계정의 이메일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기회원 매핑이 안되고 있는 경우일것 같습니다.

이메일 정보가 일치해야만 동일 회원으로 인식을 합니다.
https://ecsupport.cafe24.com/board/free/read.html?no=2398&board_no=5&category_no=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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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기존 소셜로그인 이용시 사용하던 앱키를 동일하게 사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이메일 정보 불일치로 기회원 매핑이 진행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모든 회원들이 동일하게 기회원 매핑이 안일어나고 있는걸까요?

그렇지 않다면, 이메일정보 불일치 때문인것으로 보여서 업체에서 회원정보를 대조해서 확인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카페24측에 API 키값 변경 이력이 있는지 확인 예정인데요.
현재 내부에서 기존 사용앱의 관리자가 누군지 명확하지 않아서…
혹시 카카오측에서 기존 사용앱의 REST API 키값이나 앱 오너의 계정 정보등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메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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