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문의 남겼는데 답변이 달리지 않아 다시 한번 문의글 남깁니다ㅠ
기존에 카카오 소셜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었고 지난주부터 카카오싱크 연동해서 간편 회원가입을 시작했는데요.
싱크 도입 이후 기존 카카오 로그인 진행했던 고객들의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로그인 했던 회원들도 싱크 도입이후 다시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고 기존에 있던 적립금이 없어지는 등 회원정보 연동이 안되고 있습니다.
기존 로그인 앱과 앱키, REST API 키 등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정보가 왜 들어오지 않는걸까요?
적립금 등의 문제가 있어 고객들의 불만이 생기고 있는 상황인데요…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ㅠ
카카오소셜로그인의 앱과 동일한 앱을 사용하셔야, 기존에 소셜로그인으로 로그인을 이용했던 사용자들이 신규가입 처리가 되지 않고 기존 정보와 일치할 경우, 기회원 매핑이 연동됩니다. 근데 현재는 기존앱의 rest api 앱키를 신규앱을 만들어 변경해버려서, 새로운앱으로 키값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로그인했던 회원들이 신규가입처리가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앱키를 사용하셔야 하며, 그 기존앱에 있는 JS key값을 등록해서 진행해야 카카오싱크 기존회원이 신규로 처리되는 이슈가 사라집니다.
기존 앱과 신규 앱의 key값이 상이하여 기존앱의 키값을 사용해야 연동이 가능하다는 부분은 이해했습니다!
캡쳐본의 카카오 소셜 로그인의 키값은 제가 신규앱의 싱크 연결 이후 새롭에 수정한것이 아니라 싱크 적용 전부터 사용하던 기존 키값인데요… 이러면 기존에도 말씀해주신 기존앱 (216881)에 연결된게 아니라 신규앱(357263)과 연동되고 있던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