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개발용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싱크 관련하여 몇가지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 정보 얻기 와
카카오 싱크 연동된 앱으로서 사용자 정보 얻기의 데이터를 직접 확인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테스트 용이어서 실제 비지니스 전환이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카카오 싱크 연동된 앱으로서의 테스트를 비지니스 전환 없이 할 방법이 없을까요?

없다면, 카카오 싱크가 연동된 앱의 사용자 정보 얻기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 로그인만으로도 개발적 테스트가 가능하시고,
싱크 입점하신다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신청시 test app 을 통해 테스트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sync/common

답변 감사합니다.

  1. 그런데 카카오 싱크 연결시 test app과는 별개로 비지니스 채널을 연결을 해야 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채널 전환없이는 불가능할 까요?

  1. 카카오 로그인으로만 개발적 테스트라면,
    카카오 싱크가 연동된 앱의 사용자 정보 얻기에 필요한 스펙 또는 문서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을들어 birthdate 나 phone_number 를 얻으려고 하는데, 권한 검수 없이 테스트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non44766823 아 그렇군요. 현재는 비지니스 채널로 전환이 있어야 겠네요. phone_number 등의 추가 정보를 위해서는 필요할것 같아요.
위에서 말한 카카오 로그인만으로는 충분한 데이타가 전달 안될수도 있어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ser-info 에서 표에 나오는 정도의 데이타는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