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셜로그인이 안됩니다

카페24를 통해 카카오 소셜로그인을 사용중인데
아래와같은 오류메시지가 계속뜨면서 로그인이 안되고있어요~

KOE006
등록되지 않은 Redirect URI를 인증코드 요청에 사용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에서 Redirect URI를 새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Redirect URI를 인증코드 요청 파라미터 redirect_uri 값으로 사용합니다.

Redirect URI도 등록했는데 "이미 등록된 Redirect URI를 인증코드 요청 파라미터 redirect_uri 값으로 사용합니다."이 말이 이해가 가지않고, 어떻게 더 설정을 마무리 지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KOE006 에러코드는 redirect_uri가 잘못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카카오싱크 단계별가이드 Step3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내용을 참고하셔서
디벨로퍼스에 등록된 redirect_uri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redirect_uri를 확인하신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앱이름, 앱아이디를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이름 : 바나나쥬얼리
입니다.

위에서 알려주신 앱이름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 요청을 확인해봤습니다.
(앱아이디의 경우 이메일이 포함되어 있어 삭제하였습니다!)

현재 디벨로퍼스에는 https://~~~~/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redirect_uri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http://~~~~~/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에 해당하는 redirect_uri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http://~~~~~/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에 해당하는 redirect_uri를 추가로 등록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위치에는 web_domain으로 등록하신 url중 http:// 로 시작하는 url을http:// 부분만 제외하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