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사용하던 쇼핑몰의 누적된 회원정보를 새 쇼핑몰로 이관 후 카카오 로그인&싱크 적용시 회원중복가입 여부 질문

이전까지 식스샵 호스팅 사 쇼핑몰 운영하고있었고,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붙여 고객 회원가입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카페24로 쇼핑몰을 이동하면서, 기존 회원정보(이름 혹은 닉네임,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를 엑셀로 이관하여 업로드 예정입니다.
새로운 카페24 쇼핑몰에서는 카카오로그인+싱크를 활용하여 회원가입을 받을텐데요
기존에 회원가입된 여러 고객분들이 카카오로그인+싱크 기능을 이용할 경우

신규가입자처럼 새로 처리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이미 기존가입자로 보게되어 로그인만 이뤄지게되는건가요?

전자로 처리가된다면 기존가입자로 인식되게끔 추가 세팅할요소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가 신규가입자 혜택이 파격적이라서 중복수혜가 되면 안되서, 해당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info4

카페24로 플랫폼을 이관하실 때, 크게 2가지를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기존 식스샵 플랫폼에 등록된 사용자를 카페24 사용자로 업데이트

기존 사용자의 데이터 업데이트 과정에서, 말씀하신 기존 회원정보 중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발급된 사용자 ID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사용자 ID가 포함되어있지 않을 경우, 카페24 플랫폼에서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확인하여,
기존 사용자와 맵핑 시키는 로직을 가지고 있는 것 으로 알고 있으나,
정확한 사용자 정보 이관을 위해서는 카카오 플랫폼의 사용자 ID도 함께 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동일한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 사용

이관 과정에서 기존 사용하고 있던 디벨로퍼스 앱이 아닌 신규 앱을 생성할 경우,
사용자가 카카오 플랫폼에 신규 유저로 등록되어 신규 ID가 발급됩니다.
따라서 기존유저 정보를 카페24에 등록하여도 신규 사용자로 가입받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말씀드린 두 가지 내용은 저희 쪽 에서 볼 때 필요해 보이는 사항으로,
저희가 카페24와, 식스샵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정확한 이관 절차에 대해서는 카페24 측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