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연동 후 회원가입 시 카톡으로 회원가입완료 메시지 전송 방법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신청 완료 후 카페24 기반의 사이트로 간편회원가입을 연동하였습니다.
제걸로 테스트 해봤더니 회원가입 완료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메일로만 전송이 되는 부분이 있어 이 부분을 어떻게 추가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다른 SNS채널을 통한 로그인은 자동으로 카톡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아울러, 몇차례의 테스트를 해보고자 카카오로 간편회원가입한 계정을 탈퇴 후 재가입시도 했더니
해당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라는 오류 메시지가 계속 뜨더군요.
제 카톡 연동 계정에서도 자사몰과의 연동끊기를 진행했음에도 지속적인 오류가 나오던데,
이 부분은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ori311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완료에 대한 안내 메시지 <- 가 정확히 어떤 메시지일까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계정 탈퇴 후 재가입이 안 되는 이슈는 카페24에서 동일 계정으로 재가입이 안 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카페24쪽으로 문의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톡으로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완료되면 가입한 회원에게 카톡으로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브랜드 사이트에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완료 메시지를 의미하였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yoori311
말씀주시는 내용은 알림톡 같네요!
카페24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알림톡 설정이 되어 있는지 카페24쪽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감사합니다.

전부 설정되어있고, 다른 SNS 채널 로그인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일반 카톡 로그인과 카카오싱크로 회원가입 시에만 카톡 알림이 없이 메일로만 회원가입 안내가 들어와 문의드이게 된 겁니다. 이게 정상인거라면 어떻게 설정을 해야하는지 방법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