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 변경시 기존 카카오간편로그인 사용자 서비스 이용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어 문의드립니다.

기존에 카카오계정을 두 개를 사용해
계정 1에서 카카오톡채널, 계정 2에서 카카오간편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싱크를 다른 서비스 이용때문에 도입하려고 하는데, 그러려면 이 두 계정에서 따로 분리해 이용하고 있었던 기능을 꼭 통합해야 하는건가요? 다른 방법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상담톡에서는 계정 통합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계정 1로만 사용하게 되면 기존 계정 2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던 고객들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건지,
계정 2로만 사용하게 되면 기존 계정 1의 카카오톡채널 계정을 친구추가해주셨던 고객들을 다 포기해야 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계정과 앱, 채널은 각각 독립된 존재입니다.
그리고 앱과 채널을 관리하기 위한 계정을 카카오 디벨로퍼스와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과 채널을 관리하는 계정은 바꿀 수 있어요. 따라서 계정이 아닌 앱과 채널을 중심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사업자 정보와,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는 앱의 사업자 정보가 동일하다면,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는 앱에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고 계신지 알 수 없어서 현재 안내드릴 수 있는 내용은 이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채널과 카카오 로그인 모두 잘 이용하고 계신다면, 카카오싱크 가이드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