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동의항목 가져오는 부분 문의입니다

싱크 승인받아 개발진행중인데요.
동의항목들에 대한 동의여부를 가져오려고 합니다.
현재 document를 보면 싱크 신청 시 등록했던 약관들에 대한 동의여부만 가져올 수 있는데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제3자정보제공동의나 선택항목으로 지정했던 성별, 생일, 연령대 등등 에 대한
동의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동의여부에 대한 값은 따로 제공하진 않아요.
사용자가 동의를 했고, 제공할 수 있는 값을 카카오계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를 통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v2/user/me API 응답 중
성별의 경우는 kakao_account 하위의 gender 에 내려가고, 생일의 경우는 kakao_account 하위의 birthday 에 내려갑니다.

성별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1. /v2/user/me 를 호출하고 응답으로 kakao_account 하위에 birthday 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값이 있다면 사용자가 동의한 상태이니 그 값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값이 없는 경우, kakao_account 하위에 birthday_needs_agreement 값을 확인하여,
  • true 인 경우 다시 동의 요청을 하면 사용자에게 동의창이 뜨게 되고, 사용자 동의 후에 값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false 인 경우 카카오계정에 값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하여 사용자가 값을 제공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성별이 선택 동의항목이라면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항상 값이 있다고 가정하고 구현하시면 안됩니다.

성별 관련된 응답은 여기에 자세히 나와있고, 다른 항목들도 사용자 관리 > 공통가이드 > 사용자 정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