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가입진행 오류 문의

카페24로 연동하고 있습니다.
앱 ID 468138 입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이용 동의받고 있는데 가입하고 회원정보를 확인하면 비어 있습니다.
이메일은 입력됩니다. 테스트에는 제 카카오톡을 사용했고 카카오톡에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인데도 이름, 전화번호가 비네요. 이름이랑 전화번호는 정보수집후 제공과 관계없는 것 같은데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은 걸까요?

카카오싱크로 가입된 계정에서 간편가입이나 카카오로그인을 눌렀을때 “회원정보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팝업과 함께 완료가 됩니다. 이걸 고치고 싶은데 카카오에 문의를 해야 하는지 카페24의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카페24 연동으로 사용해도 연결끊기, Logout Redirect URI 설정이 가능한가요?
메소드 POST
콜백 /v1/user/unlink 으로 넣어두긴 했는데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들어가도 모든정보삭제만 뜨고 연결끊기 버튼은 뜨지 않습니다. 카페24는 sns계정 탈퇴 후 재가입 불가라서 무의미한 설정인지 궁금합니다.
Logout Redirect URI는 /v1/user/logout으로 넣어두었습니다.

안녕하세요! :smile: 문의 주신 점 답변드리겠습니다.

  1. 동의받고 있는 정보가 전달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확인해보았는데, 동의 권한은 정상적으로 부여되어 있지만 동의 항목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내용은 디벨로퍼스의 문서 단계별 가이드 > Step 3.카카오싱크 설정 및 개발 > 2.카카오 로그인 동의항목 설정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간편가입이나 카카오로그인을 하였을 때 “회원정보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은 카페24의 내부 정책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24시간 가량 현상이 지속될 수는 있으나 별다른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3. 현재 Logout Redirect URI는 호스팅사인 카페24에서 내부 정책 상 지원하지 않는 스펙입니다. 죄송하지만 현재로써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이 사안에 대해서는 카페24에 문의를 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cc. @anais.k)

답변 감사합니다.
동의 권한이 정상이면 수정해보면 될듯 합니다.
2번 3번은 참고하겠습니다. 2번이 많이 걱정됐는데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