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그룹앱 관련

안녕하세요.
비슷한 주제의 서비스를 카테고리 별로 여러개의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합 회원관리를 위해 그룹앱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서 카카오싱크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요,

저희 회사명인 회사 이름으로 비즈니스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고, 각각 다른 앱의 문의 등을 이 채널에서 모두 처리합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해당 비즈니스 채널에 여러개의 비즈앱이 포함되어야할 것 같은데 카카오 싱크를 신청할 때는 비즈니스 채널 당 하나의 비즈앱만 연결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앱 기능을 이용하려고 하면 각각의 앱마다 비즈니스 채널을 만들어서 카카오싱크를 신청 한 후 채널끼리 연결을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하나의 채널과 하나의 앱으로 검수를 마친 후, 채널에 앱을 추가하는 것인가요?

저희 회사 앱 A의 사용자가 저희 회사의 다른 앱 B에 처음 접속했을 때 고유번호로 확인이 가능하기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룹앱 통합 회원 관리에 대해 문의 주셨습니다. :smile:

그룹앱은 2개 이상의 앱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 기능으로, 대표 앱을 기준으로 나머지는 멤버 앱으로 그룹핑됩니다.

두 개 이상의 앱을 생성하시고, 그 앱들을 한데 묶은 뒤에 연결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리면 이해하시는데에 도움이 될까요?

다만 같은 회사의 서비스라면 같은 개발자계정을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리며,
그룹 앱은 두 서비스의 약관이 같거나 통합 서비스 약관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사용자 식별에 관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전 질의응답의 내용을 붙여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
대표앱과 멤버 앱으로 묶인다고 답변 주셨는데 아직도 헷갈리는 것은

카카오싱크 신청 시에 하나의 비즈니스 채널에 하나의 앱만 연결이 가능한데요,

각 앱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채널을 하나씩 만들고 각각 카카오싱크 검수를 통과하고나서 그룹핑이 가능한 것인가요?

@0f0b336a121d5e110f4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앞서 말씀주신 것처럼, 하나의 채널에는 하나의 앱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앱엔 여러 개 채널 연결이 가능하지만, 하나의 채널엔 하나의 앱만 연결 가능합니다.)

그룹앱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 각 앱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채널을 생성하여 연결 후
  2. 각 앱에 대한 싱크 검수를 완료 하고
  3. 카카오싱크 담당자에게 별도로 요청을 주셔야 합니다.

그룹앱의 경우 적용 가능 조건이 따로 있기 때문에 서비스 명을 알려주시면 더욱 정확하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게시판에서의 공개가 어렵다면 anais.k@kakaocorp.com 으로 메일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