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스 > 카카오싱크 > 공통가이드의 끝까지 진행을 했는데 이후는 무엇을 진행하면 될까요?

카카오싱크 신청 후 승인을 받았습니다. 쇼핑몰이 카페24를 이용중이고, 카페24에서의 카카오싱크 사용 설정도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후 디벨로퍼스 > 카카오싱크 > 공통가이드(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sync/common)를 보면서 이후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테스트앱, 테스트채널 생성 및 연결의 설정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후의 진행과정이 궁금한데요. 아래와 같이 몇 가지로 질문드립니다. (회사 내 개발자가 없어서 굉장히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싱크 공통가이드의 끝 부분까지 진행했다면 이제 남은 과정은 저희의 필요에 따른 API 개발 뿐인지요? 아니면 공통가이드에는 없는 다른 설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까요?

  2. 지금 상태에서 카카오톡에서 간편 회원가입을 테스트해볼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가이드를 부탁드립니다. (가이드를 설명한 웹사이트가 있을까요?)

  3. 쇼핑몰 가입회원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계정은 자동으로 휴면처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휴면되지 않도록 쇼핑몰 회원가입시 고객의 동의를 받아 '평생회원’으로 전환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평생회원’도 카카오싱크 - 간편회원가입 시, 선택 동의항목으로 입력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카카오싱크 신청 시 이 부분은 따로 요청할 수는 없고, 디벨로퍼스에서도 이 부분의 설정 방법에 대한 안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평생회원’ 항목을 개발자를 통해 간편회원가입의 항목으로 설정할 수 있는지, 카카오싱크에서는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4. 카카오싱크 공통가이드에 따라 테스트앱-테스트카카오톡채널을 생성하고 연결하였습니다. 공통가이드에 안내되어 있지는 않지만, 테스앱-테스트채널도 카카오싱크 신청은 가능합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카카오싱크를 신청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1. 카페24 이용 중이시라면 쇼핑몰 관리자를 위한 가이드에 참고하실 내용이 있습니다.
  2. 개발 환경에서 테스트 앱을 사용해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앱의 간편가입 설정을 켜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3. 카카오싱크 검수 시 등록하셨던 이용 약관 중 하나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4. 원본 앱의 카카오싱크 검수 후 테스트앱에서 권한 동기화를 하시면, 원본 앱이 카카오싱크 검수를 통해 부여 받은 권한과 설정들이 테스트앱에도 설정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카카오싱크 승인받고 디벨로퍼스에서 각종 설정을 완료했다고 하더라도, API 등 개발이 없으면 간편회원가입 등 카카오싱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하나도 사용할 수가 없는 것이네요…

죄송하지만 추가로 질문을 조금 드립니다. (역시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사내 개발자가 없다면 테스트앱으로 테스트하는 것도 반드시 개발자가 필요한가요? (아니면 개발지식이 없어도 테스트는 할 수 있는 것인가요?)

카카오싱크를 이용하면 간편 가입이 가능한데,
카카오는 서비스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으므로 회원 가입 처리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즉, 간편가입으로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 가입 처리하는 부분 등을 직접 구현하셔야 해요.
API 호출 뿐만 아니라 회원 정보 처리 부분에도 개발 작업이 필요합니다.
테스트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위 내용은 동일합니다. :c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