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자동로그인 문의

안녕하세요
쇼핑몰에 카카오 자동로그인은 개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추가로 카카오 싱크의 자동로그인을 붙이려고 하는데 모바일 웹페이지가 SPA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은 SDK를 이용하여 구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싱크 자동로그인을 위해 /oauth/authorize REST API를 이용해서 code를 받아 온 후 /oauth/token 를 호출 할때 Client(javascript)에서 호출 하니 오류가 나던데요 이부분은 반듯이 서버에서 처리 후 access_token을 받아서 처리를 해야 하나요?
그리고 access_token을 받아 온 후 Kakao.Auth.setAccessToken 에 Access token 을 셋팅후 Kakao.Auth.login 를 실행 하면 되는게 맞는건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2가지인 것 같은데요.
먼저, 토큰 요청은 서버에서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질문 주신 내용은 서비스의 구현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만약 서버에서 토큰 발급 이후에 사용자 정보 조회 API 호출 등을 통해서
로그인에 필요한 처리를 다 할 수 있다면 setAccessToken 함수를 호출할 필요 없이, 자체 인증 처리를 완료하면 되는 것이고요.

그렇지 않고 클라에서 javascript sdk를 활용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이해하고 계신 것 처럼 setAccessToken 함수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setAccessToken 함수를 통해서 토큰을 SDK에 알려줬다면 별도로 Kakao.Auth.login 함수를 실행하실 필요는 없어요.

참고)
Kakao.Auth.login 함수는 팝업 방식의 로그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증코드 및 토큰 발급을 SDK가 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