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시 토큰 미갱신

안녕하세요

현재 매일 아침마다 액세스 토큰을 갱신하고 있는데요,
4월 18일에 갱신되었던 리프레시 토큰이 지난 5월 19일자로 만료가 되었습니다.

한달동안 액세스 토큰 발급시 새로운 리프레시 토큰이 같이 딸려온 적은 없는것으로 파악을 하고 있는데요,
혹시 리프레시 토큰을 갱신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추가로 리프레시 토큰의 유효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리프레시토큰 만료 한달전 요청에 대해서 리프레시토큰이 재발급되며 갱신 요청에 리프레시토큰이 포함되어 내려가게 되어 있어요.
따로 토큰을 갱신하는 방법은 없고, 지금 잘 하고 계신것으로 추정됩니다.
리프레시 토큰의 유효기간은 그래서 한달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어요.(즉, 한달동안 전혀 요청, 갱신이 없을 경우 만료. 만약 발급 후 한달 이내에 요청이 있을 경우 어느 시점에 갱신)

즉, 한달동안 전혀 요청, 갱신이 없을 경우 만료. 만약 발급 후 한달 이내에 요청이 있을 경우 어느 시점에 갱신

이라고 답변주셨는데요, 말씀하시는 어느 시점이 어떤것일까요?
저희가 로그를 살펴본 결과 리프레시 토큰이 포함되어서 응답이 온적은 없어서요.

갱신된 리프레시 토큰 정보는 최초 1회만 제공되는건가요?
갱신된 리프레시 토큰이 내려왔는데 기존 토큰으로 다시 요청을 한다면 어떻게 되나요?

1개의 좋아요

@rabit710

RefreshToken은 최초 발급 시 2개월의 만료시간이 주어집니다.
발급된 RefreshToken으로 AccessToken을 재 발급 받으며 사용하시다가,
RefreshToken의 만료시간이 1개월 이내로 남게 되는경우, RefreshToken이 재 발급되게 됩니다.

RefreshToken이 갱신되어 재 발급되는 경우,
갱신 전 사용하였던 RefreshToken은 만료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즉시 만료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