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SNS 로그인 연동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827920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저희는 자체 개발한 app과 카페24를 통한 자사몰을 가지고 있습니다. app(ID:827920)에는 카카오로그인을 연동 해 둔 상태이며, 이번에 새롭게 카페24를 통해 구축한 자사몰에도 카카오로그인을 연동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연동을 진행해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1) 자체 개발한 app과 카페24를 통한 자사몰에서 회원통합 관리 하려고 하시는걸까요?

그렇다면 카페24를 통해 가입한 회원의 카페24 측 회원DB에 자체 개발한 app이 접근할 수 있나요?

@tim.l 안녕하세요!
통합관리는 추후 진행 예정이며, 말씀주신 사항은 확인 중에 있습니다.

예를들어

(1) 자체 개발한 app에서 가입한 A유저는 827920디벨로퍼스앱에 카카오로그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했지만,
카페24에 고객정보가 없으면, 카페24 통해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2) 카페24 에서 가입한 B유저는 827920디벨로퍼스앱에 카카오로그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했지만,
카페24 고객 DB에 자체 개발한 app이 접근할 수 없다면 실제 회원인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즉, 회원DB를 두가지 서비스 함께 공유하지 않으면 통합회원은 구축할 수 없고
같은 디벨로퍼스앱만 사용하면 정상작동을 보장할 수 없을 듯합니다.


(1) 카페 24 웹서비스를 앱에서 사용하거나
(2) 자체 개발한 app이 고객 DB에 접근 가능한 자체 개발한 독립몰이 있어야 통합 회원 구축 가능합니다.
(3) 자체 개발한 app과 카페24를 통한 자사몰이 별도 회원 체계를 가져가는 방법도 있으나

운영하시는 서비스 제약사항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m.l 만약 분리해서 연동한다면 카페24(자사몰)에 싱크 연동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해서 진행해야 하는 것인가요?

네, 이미 자체 개발한 app에 디벨로퍼스 동의창 동의한경우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으로 최초가입 시에도 동의창이 표시안되므로

고객 혼선 방지를 위해 온전히 따로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