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SNS로그인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카카오싱크를 추가하기 위해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
카카오 SNS 로그인도 CI값을 필수항목로 받을 수 있나요?
(현재 CI 값을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
1번이 YES인 경우
카카오 SNS CI 값과 싱크의 CI 값이 동일한가요?
CI 값으로 카카오 회원의 유일값(유니크)으로 판단할려고 합니다.
(카카오 사용자ID는 사용 불가) -
카카오에서 XX몰을 앱 연결끊기 후 XXX몰에 재가입하는 경우
- 회원번호(사용자ID, 10자리)는 신규 발급되는게 맞는지?
(테스트 결과 앱 연결끊기 전 값과 다르게 발급된 것을 확인함.) - CI 값은 이전 값과 동일 한가요?
- 회원번호(사용자ID, 10자리)는 신규 발급되는게 맞는지?
-
이미 가입한 카카오SNS고객에 대해 고객동의 없이 CI 정보를 수집해도 되나요?
1안) 카카오 SNS 로그인시 자동 수집 (백그라운드)
2안) BATCH프로그램에서 카카오싱크에서 제공하는 사용자관리API 를 이용해 수집 -
카카오SNS 가입과 카카오싱크 가입 개발 관련하여 수신 결과값 차이가 있나요?
- 카카오 SNS 가입과 싱크 가입을 각각 테스트하여 수신결과를 비교해보니
카카오싱크에만 synched_at 컬럼이 추가되고, 다른 항목은 동일한것으로 확인됩니다.
- 카카오 SNS 가입과 싱크 가입을 각각 테스트하여 수신결과를 비교해보니
- 카카오SNS와 카카오싱크 연동 결과값(JSON) 비교
{
“id”:1472xxxxxx,
“connected_at”:“2020-09-08T07:46:50Z”,
“synched_at”:“2020-09-08T07:49:44Z”, – 카카오싱크에만 추가 됨.
“properties”:
{
“nickname”:“xxxx몰”
},
“kakao_account”:
{
“profile_needs_agreement”:false,
“profile”:
{
“nickname”:“xxxx몰”
},
“has_email”:true,
“email_needs_agreement”:false,
“is_email_valid”:true,
“is_email_verified”:true,
“email”:"test@xxxxmall.co.kr",
“has_age_range”:false,
“age_range_needs_agreement”:false,
“has_gender”:false,
“gender_needs_agreement”:false
}
}
수고하세요.